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무안 회산백련지 수상유리온실 ‘힐링공간’으로 탈바꿈
상태바
무안 회산백련지 수상유리온실 ‘힐링공간’으로 탈바꿈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5.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은 회산백련지 인근으로 국가지원지방도 49호선과 영산강 강변도로가 개통되면서 광주, 나주, 목포 등 타지에서 방문객 유입이 늘어남에 따라 회산백련지 내 수상유리온실을 백련카페와 관광객 쉼터로 탈바꿈해 새롭게 오픈했다.

수상유리온실은 그동안 수석전시와 아열대식물원으로 사용돼 왔으나 리모델링을 통해 1층은 카페와 화장실 그리고 2층은 식물원 쉼터로 조성됐다.

백련카페
백련카페

1층 카페 내·외부는 연꽃벽화와 안락쇼파, 조명과 멋스런 가구가 어우러진 아늑한 분위기 속에 숲의 나무를 연상케 하는 인조목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2층은 열대식물 사이사이에 6곳의 쉼터가 조성됐으며, 쉼터에는 특색 있는 탁자와 의자가 배치되어 관광객들은 편하게 앉아 창 너머로 보이는 연꽃과 연잎 물결을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안군은 카페 오픈에 이어 관광객들에게 무안의 맛을 전파하기 위한 향토음식관을 추후 개관할 계획이다.

백련카페 내부
백련카페 내부

김산 군수는 “카페와 향토음식관 오픈으로 맛을 더하고 장미, 수국, 웨이브 페츄니아 등 다양한 꽃과 수목 식재로 멋을 더하여 백련지를 관광객들이 언제나 즐겨찾는 힐링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백련지에서 휴식을 취하며 마음의 안정과 위로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