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로미지안가든, 한국 대표 ‘웰니스 관광지’ 선정
상태바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로미지안가든, 한국 대표 ‘웰니스 관광지’ 선정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4.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군에 자리한 하이원 리조트와 로미지안 가든이 문화관광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하는 ‘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향후 관광시설 컨설팅과 외국인 수용여건 개선사업, 국내외 홍보 활동, 관광 상품화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신규 웰리스관광지 추가 선정으로 정선군은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와 함께 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 관광지 3곳을 보유, 청정 자연을 테마로한 치유와 힐링 여행의 최적지임을 보여줬다.

강원도 정선 로미지안 가든 / 사진-정선군
강원도 정선 로미지안 가든 / 사진-정선군

관광지별 주요 웰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하이원리조트의 경우 해발 1,100m 백두대간에 펼쳐진 하늘길 트레킹 코스 체험과 하오(HAO)센터에서 운영되는 케렌시아 요가, 명상과 다도, 전통다식 만들기 등이 있으며,

치유와 성찰의 숲 로미지안 가든의 경우 가리왕산에 10만평 규모의 정원 감상과 자이언트 베고니아 화훼 치유, 산림욕 명상, 건강 밟기 지압 체험, 클래식 음악 감상 등 다채로운 웰니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힐링과 명상, 건강 활동을 통해 행복을 찾고자 하는 여행 수요가 많아진 만큼 하이원 리조트, 로미지안 가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를 중심으로 주변 관광지를 연계하고 2020년부터 추진 중인 강원도 웰니스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내실있게 추진, 정선여행의 재도약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