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창의력, 만화에게 물어봐
상태바
창의력, 만화에게 물어봐
  • 박승화 기자
  • 승인 2010.02.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뮤지엄 만화규장각 주말 교육프로그램 실시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영상문화단지 내에 위치한 뮤지엄 만화규장각이 2월을 맞아 다양한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교육은 연령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학습과 <프랑스어권 만화 백년 展> 전시에 연계된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오는 2월 28일까지 주말동안 진행될 예정인‘만화로 여는 세상’과 ‘만화로 보는 세상’은 각각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눈높이별로 다르게 구성된 학습자료와 시청각자료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만화로 여는 세상’은 만화의 요소를 구분하여 다양한 표현방법을 익히며 만화 창작의 기초 단계를 학습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며,‘만화로 보는 세상’은 시사만화 감상을 통해 사회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체험학습내용으로 만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두 프로그램은 뮤지엄 만화규장각 2층에 위치한 제2교육실에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시행되며, 5,000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만화로 여는 세상’과 ‘만화로 보는 세상’은 선착순 20명에 한정하여 시행된다.

또한 <프랑스어권 만화 백년 展>의 부대행사로 프랑스 문화강좌를 실시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김종서 프랑스문화원장과 엘로디 리갸이 인천알리앙스프랑세즈 교육담당관의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는 오는 1월 30일과 2월 23일 양일에 걸쳐 이루어지며, 프랑스원어민과의 대화(기초 불어 학습), 프랑스문화이야기 (프랑스의 역사, 문화, 예술)를 중심으로 한다. 각 수업당 30명을 정원으로 하며, 참가비는 없다.

위의 프로그램은 모두 예약제로 시행되며, 전화 (032-310 - 3107, 3023)를 통해 예약가능하다. 단, 프로그램 참가비는 뮤지엄 만화규장각의 입장료(5,000원)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밖에도 상시 교육프로그램으로 유치원 및 초등학교 단체 프로그램인‘여기는 만화놀이터’와 캐릭터 뱃지, 핸드폰 고리만들기를 실시한다. 여기는 만화놀이터’는 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뮤지엄 만화규장각의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뮤지엄 만화규장각 2층 제2교육실에서 실시되며, 홈페이지 (www.komacon.kr/museum)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캐릭터뱃지, 핸드폰고리만들기는 별도의 예약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뮤지엄 만화규장각 2층 제1교육실에서 참여 가능하다.

단, 단체관람객의 경우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문의: 한국만화영상진흥원 032)310-3023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