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포항문화재단, 제5기 시민축제기획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포항문화재단, 제5기 시민축제기획단 발대식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4.23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축제기획단 발대식. 사진=포항문화재단

포항문화재단은 지난 20일 포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시민축제기획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민축제기획단(이하 기획단)은 포항지역 축제를 시민기획형, 시민 친화형 축제로 치르기 위해 구성된 시민 중심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순수 시민 조직이다.

기획단은 지난 4년간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2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또한, 포항문화재단의 대표 축제를 운영할 때마다 사전 아이디어 발표회를 갖기도 하며, 지난해에는 ‘스틸아트투어 앱’ 내 ‘시민도슨트’ 음성지원 기능을 제안해 실제로 앱 개발에 반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날 발대식 1부에서는 기획단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2020 포항축제 추진 내용을 공유하고 올해 축제 키워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관공서 SNS 홍보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충주시 홍보담당관(김선태 주무관)의 온라인(ZOOM)강의가 진행됐다. 

강의 내용은 채널별(페이스북, 유튜브) 홍보전략 설명,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에 관한 내용을 공유, 포항축제에 접목할 수 있도록 기획단의 역량 강화 시간을 가졌다.

포항문화재단은 올해도 온·오프라인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축제를 운영하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방안을 기획단과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향후 각 축제별(포항국제불빛축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장기유배문화축제) 아이디어 발표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채로운 의견을 수렴해 보다 풍부한 포항축제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