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곡성 힐링 스폿에서 休
상태바
곡성 힐링 스폿에서 休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4.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실습지 /  사진-곡성군
침실습지 / 사진-곡성군

섬진강 따라 포근한 수채화가 펼쳐지는 곡성은 한적하게 자연을 만끽하며 쉬며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햇살에 반짝이는 물결, 그 사이로 연한 초록잎, 색색이 피어나는 봄꽃들이 싱그러움을 더한다. 산속 자리 잡은 사찰의 고즈넉함은 안온함을 선사한다.

물안개·일출·일몰 풍경 예술 ‘침실습지’

섬진강은 곡성천, 금천천, 고달천과 만나면서 203만㎡에 달하는 거대한 ‘침실습지’를 이룬다. ‘섬진강 침실습지’는 버드나무와 갈대숲, 크고 작은 섬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침실습지
침실습지

뿐만 아니라,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 수달, 2급 삵, 남생이, 흰꼬리수리 등 665종의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다. 이런 가치를 인정받아 제22호 국가보호습지로 지정됐다. 특히 일교차가 큰 봄(4~5월)과 가을(9~11월) 이른 아침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모습이 환상적이다. 일출, 일몰 풍경도 그림 같아 출사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퐁퐁다리
퐁퐁다리

침실습지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고 싶다면 ‘침실습지’를 끼고 형성된 농촌휴양마을 ‘안개마을’에 머물러 보자. 안개마을은 1박2일 코스 ‘섬진강 침실습지로 떠나는 힐링여행’을 비롯해 침실습지 탐방, 습지노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개마을
안개마을

숲 속 힐링 ‘국립곡성치유의숲’

코로나블루, 미세먼지 스트레스 날리는 숲 속 힐링여행을 하고 싶다면 ‘국립곡성치유의숲’이 제격이다. 전국 100대 명산 중 하나인 동악산(735m) 자락의 신기리 청계동 계곡 끝자락에 자리해 경관이 빼어날 뿐 아니라 빽빽하게 들어선 소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에 머무는 것만으로 절로 정신이 맑아지고 면역력도 높아질 듯하다.

곡성치유의숲 / 사진-곡성치유의숲
곡성치유의숲 / 사진-곡성치유의숲

곡성 치유의 숲에는 야외족욕장, 치유북카페,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건강측정실’, 전망 좋은 곳에 누워 쉬는 ‘치유의숲 전망’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맨발로 숲길 걷기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만, 무장애 데크로드 공사로 6월 15일까지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운영되지 않는다.

곡성치유의숲 / 사진-곡성치유의숲
곡성치유의숲 / 사진-곡성치유의숲

계곡 절경 수려한 ‘도림사’

동악산 남쪽 기슭 계곡을 끼고 자리한 ‘도림사’는 절에 도선국사, 사명대사, 서산대사 등 도인들이 숲처럼 몰려들었다고 해 ‘도림사’라고 불린다. 돌을 층층이 쌓아 올린 계단과 담 위로 단청이 아름다운 도림사가 아담하게 들어서 있다. 인적 드문 조용한 사찰에 목탁소리가 청량하게 울리며 정적을 깨운다. 매화가 수줍게 갓 꽃망울을 터트려 운치를 더했다.

도림사
도림사

도림사는 ‘삼남 제일 안반 계류’로 통할 만큼 계곡 풍경이 압권이다. 절 앞의 계곡은 크고 작은 폭포, 소와 담을 이루고, 기암괴석과 널따랗고 평평한 반석 위로 맑은 물줄기 청량하게 흐른다. 이 절경에 도림사 계곡은 ‘전라남도 기념물 제101호’로 지정됐다.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사찰 ‘태안사’

동리산 자락에 신라시대에 창건된 ‘태안사’는 CNN의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사찰 33선(33 of South Korea’s most beautiful temples)’ 중 하나로 선정된 곳이다. 절 앞에 있는 삼층석탑과 연못에서 올려다보니 숲에 푹 안긴 듯 자리한 태안사가 한 폭의 그림같이 아름답다.

태안사
태안사

특히 태안사로 향하는 2.3km 진입로는 그 옆에 자리한 1.8km 계곡과 어우러져 감탄을 자아낸다. 봄에는 신록, 여름에는 계곡과 울창한 녹음, 가을에는 울긋불긋 오색찬란하게 물들어 사계절 모두 절경을 선사한다. 계곡에 절묘하게 세워진 능파각(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 82호)도 이채롭다.

태안사
태안사

기대 만발! 곡성아트빌리지-시그나기 & 압록상상스쿨

섬진강변 따라 문화예술 복합 창작공간이 곧 새롭게 생겨 여행 매력을 한다. 곡성아트빌리지-시그나기와 압록상상스쿨이 바로 그 곳으로, 올해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곡성 아트빌리지
곡성 아트빌리지

우선 증기기관차의 반환점인 ‘가정역’에 ‘곡성아트빌리지-시그나기’가 문을 열어 우아한 여행을 선사한다.

곡성 아트빌리지
곡성 아트빌리지

섬진강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을 예술과 공연, 체험, 미식, 숙박까지 가능한 시설로, 예술 감성 깨우는 작품들의 전시는 물론 아트카페, 기차 카페, 와인판매장 등이 있어 차, 와인 등을 마시며 섬진강 풍경을 여유롭게 눈에 담을 수 있다. 또 유리 공예,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홈 쿠킹 체험 등 체험거리도 풍성하다. 기차를 개조한 숙소에서의 하룻밤은 자전거 또는 도보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곡성 아트빌리지
곡성 아트빌리지

‘압록상상스쿨’은 신나게 놀면서 배우며 꿈과 상상력을 심어주는 에듀테인먼트 여행지다. 17번 국도와 18번 국도를 따라 섬진강과 보성강(대황강)이 만나는 ‘압록(鴨綠)’의 한 폐교 (구)압록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유튜버 양성반, 연극 놀이반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압록상상스쿨 외부에는 어드벤처챌린지, 50m 모험용 출렁다리, 짚라인 등이 설치돼 아이들에게 창의적인 체험활동과 모험을 선사한다.

곡성 압록상상스쿨
곡성 압록상상스쿨

[알뜰 여행 팁] 곡성관광택시, KKday에서 예약하고 할인 받자!

곡성관광택시를 온라인 예약 플랫폼 KKday에서 예약하면 할인 받아 알뜰 곡성여행을 즐길 수 있다. KKday에서 곡성관광택시 출시를 기념 이벤트를 통해 오는 6월까지 곡성관광택시 3시간 이용권을 1만원 할인받아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곡성관광택시 이용객은 패러글라이딩 체험 30%, 증기기관차, 섬진강 레일바이크, 집라인 20%, 곡성스테이(2호~10호점) 10% 등 각종 체험상품과 숙박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