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경기도, 장애인 여행지원 ‘찾아가는 드라이빙’ 서비스 시작
상태바
경기도, 장애인 여행지원 ‘찾아가는 드라이빙’ 서비스 시작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4.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복지시설 대상 여행일 기준 2개월 전부터 신청 가능
장애인 여행지원 서비스 '찾아가는 드라이빙'.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장애인의 여행 지원을 위해 3시간 동안 차량을 타고 이동하며 풍경을 감상하는 ‘찾아가는 드라이빙’ 서비스를 오늘(19일)부터 시작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경기도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사업’ 중 하나로 시작하는 관광 서비스다.

이 제도는 도내 장애인 복지시설(단체)을 찾아 이용객을 태워 정차 없이 3시간 이내 거리를 이동하며 관광지·풍경을 즐기는 관광 프로그램이다. 

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속에 한시적으로 거주공간이 같은 이용자(최대 10인)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도내 장애인복지시설(단체)은 실제 여행일 기준 2개월 전부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gnurim.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 접수가 어려운 경우 전자우편 및 팩스,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도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시 ‘경기도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사업’인 ‘경기여행누림버스’와 ‘溫(온)동네경기투어버스’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여행누림버스는 휠체어 탑승 가능한 대형버스(휠체어 8석, 일반 21석) 2대를 도내 관광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무료로 대여하는 것이다.

온동네경기투어버스는 전국 등록 장애인 및 동반자를 대상으로 격주 토요일마다 도내 주요 관광지를 운행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관광 활동이 침체된 상황에서 드라이빙을 시작으로 장애인들이 잠깐이나마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