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경기도, ‘꽃길 걸으며 힐링하기 좋은 경기옛길 코스’
상태바
경기도, ‘꽃길 걸으며 힐링하기 좋은 경기옛길 코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3.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천 꽃전경.사진=성남시
탄천 꽃전경.사진=성남시

“완연한 봄, 꽃향기 맡으며 경기 옛길 걸어볼까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경기옛길센터)이 ‘경기 옛길 역사문화탐방, 꽃길 걷기 여행’ 구간을 선정해 16일 발표했다.

가장 먼저 개화가 시작되는 진달래는 영남길 제1길의 청계산자락과 제5길 석성산(용인)이 으뜸인데, 양옆으로 길게 자리 잡은 진달래 군락은 걷는 이의 마음을 즐겁게 하기에 충분하다.

3월 말에 개화가 시작되는 개나리는 평해길 제1길 구리 망우산 일대가 좋은데, 연산홍과 철쭉 등 다양한 꽃을 함께 즐기며 걸을 수 있다.

벚꽃은 삼남길 제4길에 위치한 수원 서호천과 영남길 제1길에 속한 성남 탄천-황새울공원으로 이어지는 구간이 유명하다. 

수원 고색뉴지엄 사이의 황구지천 벚꽃길
수원 고색뉴지엄 사이의 황구지천 벚꽃길.사진=투어코리아DB

평해길 제2길에서 제3길로 이어지는 남양주구간도 한강수변의 벚꽃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 삼남길 제5길에 인접한 솔대공원-고색뉴지엄 사이의 황구지천(수원)도 벚꽃길이 조성돼 있어 잠시 들렀다 가는 것도 좋다.

4월 중순부터 즐길 수 있는 배꽃은 삼남길 제10길의 통복천과 배다리공원 구간(평택)에서 볼 수 있다. 영남길 제8길 안성 죽산성지에는 장미꽃이 많아 한여름 탐방객의 발길을 잠시 머물게 한다.

도 관계자는 “걷기 여행은 사람들이 이동하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 상대적으로 코로나19 위험이 덜하다”면서 “ 올봄 꽃길 구간을 걸으며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달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 선생의 도로고에 기록된 육대로(六大路)를 토대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거쳐 조성한 역사문화 탐방로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옛길 홈페이지(ggc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