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여기어때, 취향·개인화 중심 플랫폼 진화
상태바
여기어때, 취향·개인화 중심 플랫폼 진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3.0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일 살기 등 이색 ‘취향 필터’ 추가

여기어때가 20대 앱 이용객 성향을 고려해 앱을 전면 개편하고, ‘취향·개인화 중심’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이번 앱 개편에서 눈에 뛰는 것은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따른 차별화 된 홈 화면 제공하는 등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것과, 1주일 살기, 파인다이닝 등 이색 ‘취향 필터’를 추가한 것이다.

우선 개인화 플랫폼을 지향, 모든 이용객에게 공통으로 제공했던 홈 화면이 앱 사용 성향에 따라 개별적으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앱을 열면 모텔, 호텔과 리조트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상품의 구매 페이지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선호하는 숙소 유형의 특화 상품과 전용 혜택 같은 취향에 들어맞는 정보를 함께 제공해 차별적인 앱 이용 경험을 선물한다.

또 숙소 이용 목적에 맞춘 상품 검색도 가능하다. 시설 위치나 날짜와 함께 사용 목적과 취향을 검색하는 시스템이다. ‘파인 다이닝’을 보유한 숙소, ‘루프탑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곳 등 추구하는 여행에 맞는 숙소를 한 눈에 확인하는 도구로, 시즌에 맞춰 꾸준히 업데이트 한다. 숙소가 여행의 목적으로 부상하며, 이용 형태가 다양화 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여기어때는 취향 필터를 추가하며 검색 홈도 함께 개편했다. 최근 검색한 조건을 쉽게 불러올 수 있고, 필터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변경해 편의성을 더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의 핵심은 취향과 개인화”라며 “이는 가격만큼 자신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20대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성향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키는 상품군을 확보하는 동시에, 원하는 상품에 쉽게 접근하도록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