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대전시 몽골과 보건의료분야 협력 협의
상태바
대전시 몽골과 보건의료분야 협력 협의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11.1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김현정 기자] 몽골 보건부장관 정책보좌관 등 정부 관계자 4명이 17일 오후 3시 염홍철 대전 시장을 예방하고 양 지역 간 보건의료 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몽골 보건의료발전 프로젝트('2020 Health Mongolia Project) 정책담당자들의 이번 방문은 지난 10월말 대전시장 일행이 몽골을 방문해 의료관광설명회 등을 개최한데 따른 후속조치의 성격을 띠고 있다.

염 시장은 면담자리에서 “대전은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메카도시로서 뛰어난 과학기술수준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이같은 과학기술을 토대로 의료분야에서도 우수한 인프라 및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대전과 몽골은 의료분야 뿐만 아니라 경제, 문화, 청소년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오돈투야 살단(Odontuya Saldan) 보건부장관 정책보좌관 겸 방문단 대표는 “대전의 의료 인프라가 우수하다는 사실을 여러 경로를 통해 들었고 이번 방문을 통해 실제 경험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몽골 의료발전을 위해 대전이 적극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대전시와 울란바토르시가 체결하는 자매결연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지난 10월 몽골 의료관광 설명회 이후 몽골과의 의료관광 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면서 “내년 초 울란바토르시와 자매결연 체결 이후에는 이 같은 분위기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 몽골 의료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 개발 등을 통해 몽골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몽골방문단 일행은 이날 오전 대전선병원을 방문해, 대전의 선진화된 의료행정과 의료시스템 등을 견학했다.

필리핀 관광산업 향연 '필리핀 세일즈 미션' 성료

▲ 강원DMZ관광청, DMZ 걷기코스 '열혈 홍보'

▲ 태국 파타야로 떠나는 골프투어

▲ 수능생 가족 1박2일 기차여행하면 1만원 드려요!

▲ 일본 나가사키까지 단돈 9,900원

▲ 도심에서 즐기는 특별한 연말 휴가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