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7 19:25 (수)
썰매 타며 코로나블루 극복! ‘속초 엑스포 야외 썰매장’ 인기
상태바
썰매 타며 코로나블루 극복! ‘속초 엑스포 야외 썰매장’ 인기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2.2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생활에 지친 아이들과 신나게 썰매 타며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속초 엑스포 야외 썰매장’이 지난 18일 개장한 후 맞은 첫 주말 1,000여명이 방문 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5월 9일까지 속초엑스포 임시주차장 부지(조양동 1541-1번지)에서 운영되는 ‘속초 엑스포 야외 썰매장’ 규모는 높이 4m, 넓이 6.7m, 슬로프 길이 17m이며, 눈이나 얼음이 없어도 이용 가능한 에버슬라이드 슬로프 형식으로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운영 기간 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썰매장 이용시에는 안전모, 장갑 등 개인 안전용품을 가져와야하고 플라스틱 썰매는 이용할 수 없으며 비치된 썰매용 튜브를 이용하면 된다.

날씨가 점차 더워지면 제설기로 물을 분사해 물안개를 만들어 아동 및 청소년 등 이용자의 재미와 청량감을 더 할 계획이다.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썰매장 이용객은 1회 30명(보호자 포함)으로 제한되고, 입장시에는 출입자 명부작성, 열화상카메라체크, 체온체크, 손소독, 마스크를 착용 해야만 입장 가능하다. 또 입장객 발열체크 시 37℃이상 열이 나면 이용할 수 없다.

또  2인 1조로 구성된 방역인원을 투입하여 1일 2회 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부모와 아이들은 도심속에 마련된 야외 썰매장에서 함께 썰매를 타기도 하고 기념촬영을 하며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 속에서 가족사랑과 함께 코로나19로 부족했던 아름다운 가족추억을 만들며 잠시나마 코로나 블루를 잊는 시간을 가졌다”며 “코로나 19로 실내에만 있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잠깐의 야외활동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작게나마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