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겨울 경북 비대면 관광지 23선에서 힐링
상태바
겨울 경북 비대면 관광지 23선에서 힐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1.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23개 시군 대표 언택트 관광지 소개
영주 소백산
영주 소백산

겨울 경북 비대면 관광지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경북 대표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23선을 선정, 발표했다. 

경북 겨울 비대면 관광지 23선은 ▲포항 이가리닻전망대 ▲경주 감포 깍지길 ▲김천 사명대사공원 ▲안동 예끼마을 ▲구미 연악산 산림욕장 ▲영주 소백산국립공원 ▲영천 임고서원 ▲상주 백화산 호국의길 ▲문경 고모산성 ▲경산 동의한방촌 ▲군위 화산마을 ▲의성 고운사 ▲청송 얼음골 ▲영양 죽파리 자작나무숲 ▲영덕 관어대 ▲청도 신화랑풍류마을 ▲고령 지산동고분군 ▲성주 성주호둘레길 ▲칠곡 가산산성 ▲예천 소백산하늘자락공원 ▲봉화 분천 산타마을 ▲울진 촛대바위 ▲울릉 신령수길 등이다.

고령 지산동고분군
고령 지산동고분군

▶ 포항 이가리닻전망대는 숨겨진 일출, 인생샷 명소로, 이가리 간이해수욕장 인근 노지캠핑이 가능하고, ▶경주 감포 깍지길은 탁 트인 겨울 바다와 힐링을 부르는 숲이 함께하는 바닷길로, 전촌항부터 송대말등대까지를 잇는 둘레길을 걷다보면 마음에 휴식을 가져준다.

▶김천 사명대사공원은 직지사 아래 자리한 김천의 뉴 랜드마크 문화 복합 공간으로,  시립박물관과 함께 5층 목탑 평화의 탑 등 야외 볼거리가 풍성하고, ▶ 안동 예끼마을은 예술과 끼가 있는 마을로, 밀폐공간이 아닌 트레킹 위주의 여행이 가능한 곳이다. 뿐만 아니라 선성수상길, 선성현문화단지 등에서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김천 사명대사공원
김천 사명대사공원

▶구미 연악산 산림욕장은 올해 11월에 개장한 친환경 숲속 쉼터로, 해먹, 황토풀 등이 완비돼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휴식하기 좋고, ▶영주 소백산국립공원은 겨울 설경이 유명하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영천 임고서원은 실외 위주의 다양한 관광 및 체험이 가능하고, ▶상주 백화산 호국의길 은 구수천 물길따라 펼쳐진 옛길을 복원해 조성한 길로, 5.1km 구간마다 호국의 역사와 비경이 펼쳐진다.

▶문경 고모산성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탁 트인 야외 관광지로 인근 오미자테마터널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문경 고모산성
문경 고모산성

▶경산 동의한방촌은 올해 11월 개관한 휴양형 관광지로 한방문화체험관과 약초정원, 치유숲, 명상원, 치유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어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군위 화산마을은 해발 800m 고지에 위치한 마을로 환상적인 운무를 내려다볼 수 있고 차박 스팟으로도 유명하며, ▶의성 고운사는 천년숲길을 따라 걸으며 보는 설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청송 얼음골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명소로 매년 1월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가 열려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 청도 신화랑풍류마을은 힐링과 웰빙문화를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다.

청송 얼음골
청송 얼음골

▶ 영양 죽파리 자작나무숲은 30년생의 국내 최대 자작나무 숲 군락지로 사람의 손이 거의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힐링여행지다.

▶영덕 관어대는 발아래 대진해수욕장, 고래불해수욕장을 내려다볼 수 있는 상대산에 자리한 정자로, 푸른바다와 드넓은 들판을 보며 한적함을 느끼기 좋다.

▶ 고령 지산동고분군은 야외에서 비대면으로 청정한 자연과 함께 대가야의 역사, 문화유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트레킹 코스이며, ▶성주 성주호둘레길은 개방형 관광지로 성주호 주변 한적한 길을 따라 걸으며 산책이 가능하다.

영양 죽파리 자작나무숲
영양 죽파리 자작나무숲

▶칠곡 가산산성은 완만한 임도로 겨울 산행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여행지이고,  ▶예천 소백산 하늘자락 공원은 예천 상부댐 주변에 조성된 신규 공원으로 23.5m의 하늘자락 전망대에서는 소백산의 자연경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봉화 분천 산타마을은 2015년 한국관광의별 선정된 간이역으로 백두대간탐방열차와 산타레일바이크, 산타우체국에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에게 편지도 보낼 수 있어 겨울여행에 제격인 곳이다.

▶울진 촛대바위는 바다와 강이 만나는 풍경이 절경을 이루는 망양정과 체험콘텐츠가 많은 엑스포공원이 인근에 있고, ▶울릉 신령수길은 울릉도에서 유일하게 평지를 이루고 있는 나리분지에 자리한 힐링로드로 깃대봉까지 등산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공사는 올해 변화하는 여행트랜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위축된 관광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여행과 비대면(언택트)을 결합한 관광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번에 추천한 경북 겨울 비대면 관광지 23선은 경북 도내 시군과 협력하여 함께 선정한 것으로, 각 시군에 숨겨져 있던 숨은 관광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관광지를 함께 발굴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공동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공사가 지난해 6월에 선정한 경북 언택트 관광지 23선의 경우 관광지별로 추천 전보다 80~2000% 방문자가 증가, 실질적인 방문효과를 거뒀다. 또 공사 공식 유튜브 오이소TV에 업로드된 언택트 관광23선 영상은 도합 조회수가 약 43만회에 이를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