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야놀자, ‘산하정보기술’ 인수...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도약 꾀해
상태바
야놀자, ‘산하정보기술’ 인수...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도약 꾀해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1.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가 호텔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을 인수, 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을 꾀한다.

야놀자는 “산하정보기술의 풍부한 사업 경험과 노하우가 자사의 기술력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산하정보기술은 호텔·리조트·골프장·레스토랑 등 여가 시설분야 IT 솔루션업체로, 더케이호텔, 롯데리조트 등 국내 주요 호텔·리조트 및 베스트웨스턴 호텔그룹, 윈덤 호텔그룹 등 글로벌 호텔 브랜드 1,000여 곳의 주요 고객사에 서비스 중이다. AI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해 호텔의 수익률 극대화에 기여함은 물론,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 호텔 자산관리 시스템(PMS)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해 호텔 및 리조트 등 다양한 여가 시설로 언택트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지난 2019년부터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호텔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또,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종합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에 대한 산하정보기술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산하정보기술이 호텔을 비롯해 리조트, 골프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와이플럭스의 적용 범위를 넓혀 업계의 디지털 전환 및 언택트 솔루션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양사의 결합을 통해 언택트 환경 확산 및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동 연구개발을 통한 통합 솔루션 고도화로 전 세계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디지털 기술 혁신도 주도,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전 세계 170여 개국 2만6천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 중인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이다. 지난 2017년부터 여가 산업에 적용 가능한 SaaS 플랫폼을 개발해왔다. 이어 지난해 가람, 씨리얼,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등 국내외 1위 PMS 기업들을 인수해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시장의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