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대전시, ‘온통대전 배달플랫폼’ 시범서비스 돌입
상태바
대전시, ‘온통대전 배달플랫폼’ 시범서비스 돌입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12.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지역 소상공인에게 저렴한 수수료의 배달앱 지원을 위해 추진한 ‘온통대전 배달플랫폼’이 16일부터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온통대전 배달플랫폼은 2% 이하의 낮은 중개수수료로 운영하는 민간앱을 활용,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고 시민들에게 온통대전의 온라인 사용을 지원하는 민관협력 공정모델 사업이다.

배달플랫폼 앱아이콘
배달플랫폼 앱아이콘

시는 지난 10월 참여 사업자 ▲만나플래닛(부르심 앱) ▲허니비즈(띵동 앱) ▲에어뉴(휘파람 앱)을 선정했다. 

이번 시범서비스는 온통대전 직결제시스템을 연결하고 가맹점을 500개 이상 확보한 만나플래닛의 부르심 앱이 시작한다.
 
 부르심 앱은 이달 31일까지 시범서비스를 갖고 개선 점을 반영해 내년 1월 중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시범 기간 중 시민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선착순 1천 명에게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부루심 앱은 온통대전 앱과 연결되는 링크에서 다운받거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부르심(온통대전)을 검색하면 된다.

시는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안드로이드부터 오픈하고, 앱 심사가 완료되는 대로 IOS도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코로나19의 확대로 피해가 많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최대한 당겨서 준비했다.”며, “온통대전과 연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