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단양군, 무대공연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단양군, 무대공연 지원사업 공모
  • 박승화 기자
  • 승인 2010.01.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소재한 공연단체 대상…최고 2백만원까지 지원

단양군이 지역 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무대공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무대공연 지원사업을 신청 받는다.

지원대상은 지역 내 소재하고 있는 공연분야 문화예술 단체로 무대공연을 전제로 한 음향임차, 무대제작, 의상구입, 소품제작, 홍보활동 등 공연관련 내용이어야 한다.

1개 단체 당 최고 2백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으로 2. 19.까지 신청하면 된다.

단양군의 경우 군민의 욕구를 충족할 만한 전문 공연 단체가 없어 외부 예술단체를 초청하여 크고 작은 행사를 치르는 등 공연예술분야가 취약하다.

이에 군은 동호회 성격의 자생 예술 단체들이지만 반복적인 지원으로 공연문화의 기반을 튼튼히 하고 각종 행사에 다양하게 활용함은 물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이루겠다는 구상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3개 단체가 3개 무대공연으로 사업비 6백만원을 신청한 바 있다. 어울마당의 ‘품바 난타공연’, 어주구리 밴드의 ‘관광성수기 볼거리 공연’, 비플러스의 ‘관광객을 위한 한 여름밤 음악회’를 개최하여 주목받았다.

어주구리 밴드의 경우 아마추어 밴드로 출발하여 지역의 크고 작은 축제에 참여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단양군이 추진하고 있는 무대 공연사업의 좋은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군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문화예술을 단양 관광발전을 이끄는 양익으로 삼기위해 2010년도에 예총설립을 계획하고 있어 부족한 예술분야의 인프라를 크게 보강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