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고양 북한산’ 힐링 영상으로 랜선여행! 코로나블루 날려요
상태바
‘고양 북한산’ 힐링 영상으로 랜선여행! 코로나블루 날려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0.12.0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영상으로 보는 고양 북한산’공개

고양시는 많은 문화유적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손꼽히는 북한산의 아름다움을 담은 ‘영상으로 보는 고양 북한산’ 시리즈 영상을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3일)부터 공개한다.

‘영상으로 보는 고양 북한산’은 각 2~10분 내외 분량의 영상 3편으로 구성된다. ▲1,500여년의 역사가 담긴 북한산성 등 문화유적 ▲북한산의 주요 명소를 소개하는 드론 촬영 영상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전개되는 북한산 현장답사 영상 등을 결합해 마치 ‘북한산 랜선 여행’ 같은 콘텐츠의 묘미를 살렸다.

1편 ‘북한산성 답사기’ 영상은 역사 전문가와 학생이 함께 북한산을 오르며 북한산과 북한산성의 역사적 의미를 질문-답변 형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다.

북산한 영상
북산한 영상

2편은 고양 북한산의 역사와 문화유적,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생생한 화면으로 소개하는 ‘고양 북한산의 아름다움을 담다’이고, 3편은 북한산의 아름다운 사계절 풍경을 짧은 이미지 영상으로 표현한 ‘휴(休), 고양 북한산’이다.

이 3편의 영상들은 ‘북한산 8경’, ‘숙종의 길’ 등 역사 이야기와 북한산 내 주요 유적을 자세하게 소개하며 북한산성의 문화유산 가치에 대한 이야기까지 흥미롭게 풀어내, 경기도와 고양시가 준비 중인 북한산성의 ‘세계유산 잠정목록등재’ 재도전 결과에도 기대감을 갖게 한다.

정동일 고양시 문화재전문위원은 “코로나 우울감으로 위축된 마음을 아름다운 북한산 영상을 보며 힐링하고, ‘숙종의 길’ 등 코스를 따라가는 답사영상으로 북한산 ‘랜선 여행’을 즐기며 2020년 한해 마무리를 슬기롭고 안전하게 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영상으로 보는 고양 북한산’의 영상 3편은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와,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산한 영상
북산한 영상

한편, 고양시는 2017년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오천년 고양 역사 이야기’, ‘고양 향토문화재 답사 영상-고양 문화유산 이야기’, ‘고양 독립운동 이야기’ 등 다양한 컨셉의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해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