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Do go(두고)! Do go(두고)! Gyeongnam(경남)’ 선정
상태바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Do go(두고)! Do go(두고)! Gyeongnam(경남)’ 선정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12.0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고두고 오랫동안 방문하고 싶은 경남’  뜻 담아

경상남도가 ‘Do go(두고)! Do go(두고)! Gyeongnam(경남)!’을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으로 최종 선정했다.

‘Do go(두고)! Do go(두고)! Gyeongnam(경남)!’은 ‘꼭 방문해야 하는 경남!’이라는 의미와 ‘두고두고’라는 두 개 영단어 발음을 활용해 ‘두고두고 오랫동안 방문하고 싶은 경남’이란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슬로건은 경남관광만의 특징과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을 개발해 다각적인 홍보 판촉(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것으로, 총 517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중 최우수 1편, 우수 1편, 가작 6편 등 총 8편을 수상작을 확정했다.

수상작품은 ▲최우수상에는 <Do Go! Do Go! Gyeongnam(두고두고 경남)> ▲우수상에는 <ENJOY Gyeongnam(인조이 경남)>이 선정됐다.

가작에는 ▲<High five! Gyeongnam(하이파이브 경남)> ▲<DREAM Gyeongnam! (드림 경남)> ▲<TASTY GyeongNam(테이스티 경남)> ▲<Be-course Gyeongnam! (비코스 경남)> ▲<Let's SWEET!(렛츠 스윗)>, ▲<Search for DREAM(서치 포 드림)>이 결정됐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성구씨(경남)의 <Do Go! Do Go! Gyeongnam(두고두고 경남!)>은 조동사 DO 강조형과 ‘~에 가다’는 GO라는 영단어로, ‘또 오고 싶은 경남’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해 간결하고 친근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호(슬로건)를 뒷받침하는 의미로 ▲ 천혜의 자연환경, 역사·문화재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 찬 경남이란 ‘두고두고 보고’ ▲ 지역별 특산물과 토속적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경남 ‘두고두고 먹고’ ▲ 사시사철 이어지는 특화 축제와 각종 체험거리가 가득한 경남 ‘두고두고 즐기고’ ▲ 바쁘고 지친 일상을 벗어나 힐링이 되어 주는 경남 ‘두고두고 쉬고’ ▲ 다채로운 문화예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경남 ‘두고두고 느끼고’라는 뜻도 담고 있다.

경남도는 향후 통합상표 이미지(Brand Identity) 제작해 각종 경남관광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