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51 (목)
뷰·재미·맛·언택트·펫족까지! 취향저격..어반 부티크 리조트 ‘더위크앤리조트
상태바
뷰·재미·맛·언택트·펫족까지! 취향저격..어반 부티크 리조트 ‘더위크앤리조트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11.3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상적인 ‘뷰’에 유니크한 디자인, 재미와 예술, 펫족까지 다양한 계층의 취향을 저격한 어반(Urban)부티크 리조트 ‘더위크앤리조트(THE WEEK& Resort)’가 인천 영종도에 11월 26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더위크앤리조트 전경
더위크앤리조트 전경

부동산 개발 및 호텔 리조트 전문기업 ㈜트리니티디앤씨가 지난해 11월 (구)영종스카이리조트를 인수해 1년간의 리모델링을 거쳐, 한 공간에서 휴식부터 액티비티까지 여행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콘셉트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 맞춤형으로, 외부에 나가지 않고 리조트 내에서 안전한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 서해바다 품은 뷰맛집

지하 2층, 지상 10층, 연면적 3만3,000㎡의 더위크앤리조트는 영종도 대표 휴양지인 을왕리해수욕장과 왕산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해 대부분의 객실에서 탁 트인 바다 전망과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뷰 맛집’이다.

루프탑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루프탑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특히 루프탑에서는 360도 파노라마로 해수욕장 전망을 즐길 수 있어, 해질 무렵 서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뷰 포인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또 리조트 뒤로 산책로가 있어 바다 풍광 조망하며 산림욕을 즐길 수도 있다. 

산책로
산책로에 놓은 수영과 서핑 조각상
산책로
산책로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쉴 수 있다.

* 국내 최초 실내 야광 골프장 갖춰, 이색 재미까지 잡는다! 

‘더위크앤리조트’에서 가장 이색적인 공간을 꼽자면 국내 최초 실내 야광 미니골프장 ‘글로우펏(Glow Putt)’이다. 총 18홀로 구성돼 있는데 벽, 바닥, 천장 등 사방이 야광으로 화려하게 반짝인다. 이 야광 골프장은 독일과 미국 등에서 색다른 엔터테인먼트로 각광받고 있는 ‘블랙 라이트미니 골프’를 도입한 것으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야광 미니골프장 GLOW PUTT
야광 미니골프장 GLOW PUTT

* 취향 고려한 세심한 15종의 객실타입 ‘강점’

객실은 총 191개이며, 여행 목적과 투숙인원, 선호도 등 취향을 고려한 세심한 15종의 객실타입은 ‘더위크앤리조트’의 ‘강점’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객실은 크게 ▲2인 객실인 어반 ▲가족여행객을 위한 패밀리 ▲스위트 ▲더 하우스 ▲펫펨족을 위한 더 테라스 등으로 나뉜다. 

어반마루 객실
어반마루 객실

우선 파티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더 하우스 스위트(The House Suite)’는 독채형 전원주택을 콘셉트로 한 복층 펜션형 구조로, 다른 객실들과는 완전하게 독립돼 있어 프라이빗하게 파티를 즐기고 쉴 수 있다. 내부 구조도 아래층 거실에서 파티 및 요리를 하고 위층은 침실로 구성돼 휴식을 취하기 좋다. 

또 어반타입은 2인은 물론 어린아이와 함께하는 가족들을 위한 실속형 객실로 ▲어반 마루, 어반더블, 어반 트윈, 어반 듀플렉스 등의 객실로 나뉜다. 이 어반타입은 리조트이지만, 호텔 스탠다드보다 공간이 넓게 구성돼 있으며, 우드칼러를 사용해 아늑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복층 구조의 객실
복층 구조의 객실

* 펫펨족을 위한 ‘펫파크’ 눈길 

‘더위크앤리조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고 싶은 펫펨족들을 위한 객실인 ‘더 테라스 스위트(The Terrace Suite)’와 반려동물 놀이터인 ‘펫파크(PET PARK)’를 갖추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에 방해받고 싶지 않는 투숙객을 고려, 펫펨족을 위한 객실들이 별도로 분리된 공간으로 구성돼 있는 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펫파크
펫파크

* 예술·액티비티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로 ‘오감만족’ 선사

‘더위크앤리조트’는 단순히 숙박만 하는 곳이 아니다. 오락과 재미, 액티비티는 물론 스트리트 아트, 벽화 등 예술적 요소가 리조트 곳곳에 도입돼 오감만족 여행을 선사한다. 특히 벽 전면에 그려져 있는 호랑이 그림 ‘L for Love’가 눈길을 끄는데 리조트 내 인증샷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벽화 L for Love
벽화 L for Love

이 그림 아래쪽으로는 실내 암벽등반을 체험할 수 있는 클라이밍 코너도 마련돼 있다.

워터파크 ‘아쿠아벤처(Aqua Venture)’는 작지만 실·내외 모두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돼 있으며 육대륙을 상징하는 벽화가 그려져 있어 여행기분을 선사한다. ‘펀존’에서는 VR스뮬레이터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수 있다. 

이외에도 커피, 수건, 샴푸 등 어매니티 공정무역을 도입한 점도 눈길을 끈다. 

AQUAVENTURE
AQUAVENTURE

* 미식가 입맛 사로잡을 레스토랑&바

‘더위크앤리조트’는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한국과 유럽 퓨전 레스토랑인 ‘위캔다인(WE CAN DINE)’ ▲ 조식 및 연회 뷔페레스토랑인 ‘더파이브(THE FIVE)’ ▲로비 카페&바인 위캔바(WE CAN BAR) 등의 식음료장을 갖추고 있다.

WE CAN DINE
WE CAN DINE

또 셰프의 요리를 객실에서 맛볼 수 있는 ‘더위크&픽업(THE WEEK&PICK UP)’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앞으로 투숙객들이 요리재료를 싸들고 오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룸딜리버리, 밀키드 서비스 등도 도입할 예정이다.

트리니티디앤씨 이현지 대표는 “스위스에서 호텔업이 발달한 이유는 차도 비행기도 없어 교통이 불편하던 시절, 알프스 여행객들이 알프스 인근 집에서 자고 가던 것이 호텔업으로 발달한 것”이라며 “이런 배경을 살려 내 집에 초대한다는 마음으로 완벽한 공간보다는 따뜻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더위크앤리조트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어 “아늑하고 따뜻하면서도 유니크한 느낌을 주기 위해 색상부터, 객식 타입, 인테리어 구상에 많은 발품을 팔고 노력했다”며 “더위크앤리조트는 그동안 국내에선 볼 수 없던 어반 부티크 리조트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다양한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표준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트리니티디앤씨 이현지 대표
트리니티디앤씨 이현지 대표

한편, 트리니티디앤씨는 호텔 개발 및 운영사업과 부동산 개발사업을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더위크앤리조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