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09:15 (목)
산림해양 치유길 완도 군외~약산 58.6km 걸으며 힐링! 
상태바
산림해양 치유길 완도 군외~약산 58.6km 걸으며 힐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11.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2022년까지 3년간 3단계 나누어 조성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숲과 바다, 섬이 어우러진 완도만의 독특한 산림해양 관광자원을 활용한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조성’ 사업의 1차년도 사업을 완료돼, 군외~약산 트레킹 코스를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조성’ 사업은 완도군이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3단계로 나누어 실시하는 사업으로, 완도군 12개 읍·면의 아름다운 산림해안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숲길, 마을길, 도심길 등 다양한 유형의 코스로 조성되고 있다. 

3단계 중 1단계 구간이 완료됐으며, 1단계 구간은 완도읍과 군외면, 신지면, 고금면, 약산면 등 5개 읍면이 해당된다.

1단계 주요 구간으로는 군외면 달도(망뫼산) 약샘을 시작으로 완도대교~수목원 수변쉼터~상왕봉 삼거리~초개산~서망산~완도타워~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장보고 대교 하단~약산대교~가사동백해변~당목항에서 끝나는 총 58.6km의 코스이다.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1단계 노선도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1단계 노선도

1단계 구간에는 국내 최대 난대림인 완도수목원과 산소음이온이 대도시에 비해 50배나 많은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약산 해안치유의 숲 등이 있어 숲길을 걸으며 힐링할 수 있다.

앞으로 조성될 2단계 구간은 읍면은 금일읍, 금당면, 생일면, 청산면이며, 3단계는 노화읍과 소안면, 보길면이 해당된다. 2021년도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비 6억 원을 확보, 2단계 구간인 금일읍, 금당면 등 4개 읍·면에 대한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이다.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완도 섬자리 숲길 트레킹코스

박은재 환경산림과장은 “완도만의 청정한 환경과 산림해안경관을 활용한 트레킹 코스를 조성하여 국민은 건강을 증진시키고, 완도가 산림치유와 해양치유를 아우르는 치유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