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군산 근대路 거닐다’...군산 야행 8월 13일 개막
상태바
‘군산 근대路 거닐다’...군산 야행 8월 13일 개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0.07.3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문화재 야행 모습
군산 문화재 야행 모습

여름밤, ‘군산문화재야행’이 8월 13~15일 문화재 거점지역인 군산 내항 및 원도심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군산야행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기존 프로그램의 축소와 행사 진행방식의 변화가 불가피한 가운데 예년과 달리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의 신설 등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차분히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행사기간 모든 방문객은 거리두기를 기본으로, 마스크를 필수 착용하고 발열체크를 받아야만 안전하게 문화재 관람과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다.

행사장 거점에는 발열체크와 소독이 자동으로 가능한 이동형 검역부스를 이번 야행기간 처음으로 설치 운영한다.

이와는 별도로 문화재와 관람객 동선에는 군산간호대학교 학생들의 발열체크 참여와 전문 방역업체를 활용한 현장 소독을 행사 내내 진행하여 코로나를 대비한 방역에도 힘쓸 계획이다.

특히 관람객의 밀집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막식을 생략하고, 구.조선은행(근대건축관)뒤 광장에서 진행되는 개막공연 형식으로 대체한다.

개막공연은 전문 재즈팀과 국악 콜라보 공연이, 2,3일차 공연은 시립예술단이 참여하는 재즈와 영화음악을 선보여 여름밤 감동의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밖에 6개 소규모 공연장에서는 야로(夜路), 야사(夜史), 야화(夜畵), 야설(夜說), 야경(夜景), 야식(夜食),야숙(野宿), 야시(夜市) 등 8야(夜) 테마를 주제로 진행되는 40여 개 주요 프로그램이 진해된다. 문화재 관람도 인원 제한, 예약제 등으로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군산 문화재야행은 행사장 방문 없이 온라인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AR로 보는 군산의 근대문화유산 어플 투어▲쌀 수탈 역사체험 ▲군산야행 SNS 이벤트 ▲영상으로 보는 문화재 해설 등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두양수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의 변화가 아쉽지만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