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도시락·식음료로 떠나는 해외 미식여행
상태바
도시락·식음료로 떠나는 해외 미식여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7.13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업계, 글로벌 유명 먹거리 선봬

코로나19로 막힌 하늘길, 떠날 수 없어도 해외여행을 떠난 것처럼 각국 식음료 맛보며 즐겨보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식음료업계가 해외 현지의 감성을 담은 글로벌 메뉴와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 대리만족 미식여행을 선사하고 있는 것. 도시락 먹고 음료 마시며 해외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기내식’, 편의점·대형마트에서 맛봐요!

해외여행을 떠날 때 맛보는 ‘기내식’, 이젠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맛봐보자. 주요 유통 채널에서도 여행기분 낼 수 있는 이색 신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CU는 최근 ‘기내식 도시락 시리즈’을 선보였다. 항공사에서 특정 음식을 먹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기내식을 준비하는 것처럼 3종(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 출시됐다. 실제 승무원에게 식사를 부탁하는 느낌을 담아 ‘포크 플리즈’, ‘치킨 플리즈’, ‘비프 플리즈’ 등 위트 있는 네이밍도 눈길을 끈다. 은박 용기에 담겨 나오는 기내식 특유의 감성을 그대로 살려 플라스틱 대신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했다.

이마트는 진에어와 협업한 ‘진에어 컵면’과 ‘진에어 쌀국수’를 판매 중이다. 진에어 컵면은 매운맛을 줄인 육개장 맛으로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다. 진에어 쌀국수는 저온 숙성 방식으로 만들어 쫄깃한 면발과 깔끔한 국물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진에어 기내는 물론 전국 이마트 매장이나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아시안 푸드와 이색 디저트 70여 가지를 모아 최대 40% 할인하는 해외 미식 기획전을 진행한다. 베트남 ‘분짜’, 태국 ‘푸팟퐁커리’, 대만 디저트류 등 현지를 대표하는 먹거리로 구성됐다.

달콤, 휴양지 해변의 낭만 선사

이국적인 공간 연출과 휴양지 음료로 휴양지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곳도 있다.

카페 달콤은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시즌 한정 메뉴인 ‘생자몽 모히토’를 내놨다. 쿠바의 ‘모히토’를 자몽으로 재해석한 생자몽 모히토는 무알콜로, 남녀노소 누구나 음료 한 잔으로 카리브해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또 달콤 부산송정점은 이국적인 감성 공간이 눈길을 끄는 곳이다. 낮에는 커피와 함께 따스한 햇살과 바다 풍광을 만끽할 수 파노라마 오션뷰 카페로, 일몰 후에는 트렌디한 라운지 바(bar)로 변신해 마치 해외 유명 서퍼비치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서퍼 핫도그’, ‘빅웨이브’, ‘롱보드’, ‘핑크 오션스 크림’ 등 해외 서퍼들의 감성을 담은 먹거리와 주류를 제공한다. 밤이면 화려한 조명으로 수놓이는 대규모 야외 테라스 공간은 아기자기한 풀장과 선베드, 라이브 공연이 가능한 DJ 부스까지 갖춰 트렌디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현지 감성 그대로! 패스트푸드로 떠나는 캘리포니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SPC삼립이 에그슬럿(Eggslut) 국내 1호점을 오픈해, 미국 캘리포니아의 명물 샌드위치 브랜드인 ‘에그슬럿’을 국내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LA 다운타운 그랜드센트럴마켓에 위치한 에그슬럿 1호점은 현지 관광객들이 꼭 방문해야 할 맛집으로 널리 알려진 곳으로, 브리오슈 번, 달걀, 스리라차마요 소스 등 신선한 식재료를 재해석한 ‘달걀 샌드위치’로 유명하다. SPC삼립은 제조설비, 레시피, 원료 등을 미국 본점과 동일한 수준으로 구현해 현지의 맛과 품질 그대로 국내에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버거킹은 정통 싱가포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칠리크랩통새우’, ‘칠리크랩버거’ 2종을 출시했다. 국내에서 흔히 만나볼 수 없었던 싱가포르의 대표 메뉴 ‘칠리크랩’을 모티브로 현지의 이국적인 풍미를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KFC는 지난해 한정 판매했던 인도네시아 ‘닭껍질튀김’을 최근 전국 매장에 정규 메뉴로 편성했다. 원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KFC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된 닭껍질튀김은 지난해부터 소셜미디어를 통해 화제를 모아 국내에서 특수부위 열풍을 일으킨 메뉴다. 닭가슴살 부위의 껍질만을 떼어내 튀긴 것으로 짭잘한 맛에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