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여름엔 숲이 좋다!..추천 명품숲 5곳
상태바
여름엔 숲이 좋다!..추천 명품숲 5곳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6.1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국유림 명품숲 5개소 선정, 산림관광 명소로 육성
춘천 굴참나무숲, 영월 태화산경관숲, 영양 자작나무숲, 충주 오청산 소나무숲, 고창 문수산편백숲
영양 죽파리 자작나무숲
경북 영양 죽파리 자작나무숲

한 낮 체감기온 33도 이상 이어지는 ‘찜통 더위’, 푸른 숲이 선사하는 청량감과 그늘, 바람이 있는 숲 여행을 떠나보자. 초록 에너지 충만한 숲은 여름에 여행자를 편안하게 품어주며 힐링을 선사한다.

특히 산림청이 선정한 숲 여행하기에 좋은 ‘국유림 명품숲’ 5곳을 추천한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굴참나무 숲 ▲강원 영월군 영월읍 태화산 경관 숲 ▲경북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 자작나무 숲 ▲충북 충주시 산척면 오청산 소나무 숲 ▲전북 고창군 고창읍 문수산 편백 숲 등 5개소다.

춘천 방하리 굴참나무 숲은 굴참나무가 집단으로 자생하는 천연림으로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는 등 산림자원 가치와 보존·연구 가치가 뛰어나다.

강원도 춘천 방하리 굴참나무숲
강원도 춘천 방하리 굴참나무숲

영월 태화산 경관 숲은 산림청이 선정한 100대 명산으로 삼면이 남한강에 에워싸여 능선에서 조망되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숲이다.

영양 수비면 죽파리 자작나무 숲은 1993년도에 인공적으로 조림된 자작나무가 30ha 규모로 숲을 이루고 있으며, 새하얀 나무에 푸른 잎이 매력적인 경관을 자아낸다.

강원도 영월 태화산 경관숲
강원도 영월 태화산 경관숲

충주 오청산 소나무 숲은 천연림 소나무의 집단 생육지로서 오청산 경제림단지로 지정 관리 중이다. 인근 천등산, 지등산, 인등산과 송강저수지 등의 관광기반이 양호하며, 임도 시설(25km)을 활용하여 도보여행과 산악자전거 등의 산악레포츠 적지이다.

고창 문수산 편백숲은 생장이 우수한 편백나무 집단 조림지로서 편백나무의 생육환경이 뛰어난 점을 인정받아 명품숲으로 선정됐다. 향후 다양한 산림사업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과의 연계가 기대된다.

전북 고창 문수산 편백숲
전북 고창 문수산 편백숲

산림청은 이번에 발표한 5곳을 포함해 모두 40곳을 국유림 명품숲으로 선정·관리하고 있다.

한편, 산림청은 이번에 선정된 명품숲을 체계적으로 경영·관리해 산림관광 명소로 발굴하고 산촌의 경제 활성화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숲 안내판 설치 등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산촌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 특성에 맞는 관리와 운영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