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더운 여름, 발끝부터 가볍게 시원하게!
상태바
더운 여름, 발끝부터 가볍게 시원하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6.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수·투습·냉감 전천후 기능성 갖춘 샌들·워킹화·아쿠아슈즈 출시 봇물

불볕더위가 벌써 기승을 부리고 있어 ‘더위’와의 전쟁이 시작됐다. 발끝부터 더위 잡고 쾌적함으로 짜증 유발도를 낮추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아웃도어 업체들도 방수·투습·냉감 전천후 기능성 갖춘 샌들·워킹화·아쿠아슈즈를 내놓고 여름사냥에 본격 돌입했다.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운동, 일상생활을 넘나들며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통기성과 경량성, 쿠셔닝 등 기능을 두루 갖춘 여름슈즈를 골라보자.

K2 플랙스(FLEX), 레드페이스 퀀텀 니트 워킹화
K2 플랙스(좌측), 레드페이스 퀀텀 니트 워킹화(우측)

K2, 하이브리드 워킹화 ‘플랙스(FLEX)’

K2가 가볍고 발이 편안한 하이브리드 워킹화 ‘플랙스(FLEX)’를 출시했다. 플리스는 쿠셔닝과 유연성, 안정된 최적의 착화감, 방투습 등 전천후로 신을 수 있는 기능성에 스트리트 감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뒤꿈치로 가해지는 충격을 에너지로 전환해주는 뛰어난 에너지 리턴이 특징인 에너지 플레이트(ENERGY PLATE)를 미드솔에 적용해 장시간 걸을 때도 발의 피로도를 줄여 준다.

K2 플랙스(FLEX)
K2 플랙스(FLEX)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나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 시켜 주며, 통기성이 우수한 TPE 메쉬 소재를 적용해 최상의 워킹 컨디션을 제공한다.

기존의 투박한 워킹화 스타일과는 달리 고어텍스 빅사이즈 로고 프린트와 청키한 디자인으로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여행, 일상생활 속에서 착용하기에 좋다. 남녀공용으로 색상은 화이트, 블랙, 퍼플 3가지다.

아이더, 열배출 기능의 아이스 워킹화 ‘스텔스’

아이더는 전천후 아이스 워킹화 ‘스텔스’를 선보였다. 효과적인 열배출 시스템을 적용한 ‘스텔스’ 전투기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디자인 컨셉과 함께, 열과 땀배출이 뛰어난 윈텍스 레노자카드 소재를 사용해 여름내내 시원하고 편안하게 착화가 가능하다.

아이더 스텔스
아이더 스텔스

보아핏시스템의 러닝 전용 피팅 기술을 접목해, 러닝시 급격한 방향전환이나 장시간 운동시에도 신체의 폭발적인 운동감각과 효율을 지속시켜 준다. 또한, 충격흡수와 쿠셔닝이 뛰어난 아이더만의 붐 미드솔을 적용해 발목, 무릎, 허리에 부담이 가지 않아 운동할 때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오랫동안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트렉스타, 아쿠아 쿨링 슈즈 ‘이퀴녹스 5‘ 

트렉스타가 신발을 따로 갈아 신지 않고도 계곡, 해변, 육지,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운동화형 아쿠아 쿨링 슈즈 ‘이퀴녹스 5’를 출시했다.

‘이퀴녹스’ 시리즈는 어떤 환경에서도 신선한 공기와 온도를 유지하는 흰개미 집 구조를 모티브로 개발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신제품 ‘이퀴녹스 5’는 특히 더 강력한 쿨링감과 통기성을 선사한다.

트렉스타 이퀴녹스 5
트렉스타 이퀴녹스 5

차가운 공기는 아래에서 들어오고 뜨거운 공기는 위로 올라가 빠져나가는 듀얼 쿨링 원리를 이용해 공기가 순환되도록 해 통풍효과를 극대화했고, 망사 메쉬로 통기성을 한층 높여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또 발 주요부위는 안전하게 보호헤 계곡트레킹, 물놀이 등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 활동에 적합하도록 했다. 지면 굴곡에 맞춰 신발 바닥 의 균형을 맞추어주는 ‘IST(Independent Suspension Technology)’기술을 적용, 자갈이나 돌이 많은 계곡에서의 안정적인 트레킹을 돕는다. 맨발로 신었을 때에도 피부 손상을 막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일반 샌들과 달리 토캡이 있어 바위나 돌 등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발의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보아(BOA)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간편한 방법으로 신고 벗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남성용 네이비, 그레이 2가지 색상과 여성용 버건디 색상으로 총 3가지 색상이다.

레드페이스, 여름 워킹화 ‘퀀텀 니트 워킹화’ 출시

레드페이스는 니트 소재로 통기성과 경량성을 강화한 여름 워킹화 ‘퀀텀 니트 워킹화’를 출시한다. ‘퀀텀 니트 워킹화’는 갑피 부분에 착용감이 뛰어난 여름 니트 소재를 적용해 발과의 일체감을 높이고 우수한 경량성과 통기성을 자랑한다. 장시간 걸어도 발 피로도를 경감시켜주고, 우수한 통기성으로 오랜 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켜준다. 워킹화는 접지력이 뛰어난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적용해 산길이나 아스팔트 등 다양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다.

단거리 산행과 트레킹, 트레일 워킹은 물론, 평상시 가벼운 운동을 할 때 착용해도 좋다. 갑피에 적용된 니트 소재는 보송보송하고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며,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해준다. 로우컷 워킹화로, 색상은 남녀공용 네이비, 그레이, 블랙, 레드, 베이지가 있고, 여성용 핑크 색상이 있다.

르까프, 가볍고 편안한 썸머 샌들 ‘소플렉스’ 

르까프(LECAF)가 데일리룩부터 여름철 물놀이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여성용 캐주얼 샌들 ‘소플렉스(SOFLEX)’ 3종을 출시한다.

르까프 소플렉스
르까프 소플렉스

계란판을 모티브한 에그보드 풋베드를 적용해 충격을 분산시켜 쿠셔닝이 뛰어나며, 발바닥에 땀이 차지 않아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 발 뒷꿈치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플렉스 하이(FLEX HIGH)’ 기술을 적용해 장기간 부담없이 걸을 수 있다.

색상은 네이비, 블랙, 로즈핑크 등 3가지다. 굽은 4.5cm 높이로 패션성을 더해 바캉스룩이나 데일리룩 등 여러 스타일과 함께 연출 가능하다. 사이즈는 230~250mm가 있다.

케이스위스, 썸머 샌들 ‘멜리사’ 출시

케이스위스(K·SWISS)가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헤리티지 감성의 썸머 샌들 ‘멜리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신축성과 착화감이 탁월하며, 엘라스틱 밴드 소재를 사용해 발등을 조이는 느낌이 없이 부드럽게 감싸준다. 또 뒷 부분 스트랩이 발목을 감싸 걸을 때 안정적이다.

케이스위스 멜리사
케이스위스 멜리사

신발 밑창 쿠션감이 뛰어나 뒷꿈치를 푹신하게 받쳐줘 오래 걸어도 발에 부담이 되지 않는다. 접지력이 좋아 미끄러운 지면 환경에서도 안정감을 제공해 활동성을 높였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그레이로 구성돼 캐주얼룩, 스포티룩 등과 매치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사이즈는 230~250mm로 구성됐다.

K2, 계곡 트레킹용 샌들 '바이슨'

또 K2코리아는 계곡 트레킹용 샌들 ‘바이슨’을 내놨다. 계곡 트레킹에 최적화된 여름용 아웃도어 샌들로. 보아핏시스템을 편리한 착탈화가 가능하고, 계곡 트레킹시 미끄러져 발이 뒤틀리거나 바위틈에 빠져 뒤틀리는 안전사고를 예방했다.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은 미끄러운 바위를 건널 때 안전하며, 샌들만 신고도 릿지산행이 가능할 정도로 논슬립(NON-SLIP)기능이 탁월하다. 또, 발끝이 돌에 부딛쳐도 부상을 입지 않도록 보호형 러버토캡을 적용했으며, 계곡을 건너고 나서 젖은 상태로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발을 예방하기 위해 배수가 탁월하다.

K2 바이슨
K2 바이슨

밀레, 여름 산행을 위한 트레일러닝화 아치트레일 2

밀레의 트레일러닝화 아치트레일 2는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로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일반 러닝화 같은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신발의 갑피 부분에 고어텍스® 멤브레인을 적용해 갑작스러운 비를 만나거나 물 웅덩이에 빠져 젖었을 때 일반 러닝화 대비 50% 더 빨리 건조된다. 거기에 BOA®를 적용해 다이얼을 감으면 빠르고, 쉽고, 정교한 피팅이 가능해 뛰는 내내 마치 발과 하나가 된 것 같은 착용감을 경험을 할 수 있다.

밀레, ‘트릴로지S 집업 티셔츠’, ‘아치트레일 2’ 착용
밀레, ‘트릴로지S 집업 티셔츠’, ‘아치트레일 2’ 착용

네파, 여름 산행 통기성 탁월한 트레킹화 ‘체레토 고어텍스’ 선봬

네파는 여름철 통기성을 강조한 미드컷 트레킹화 ‘체레토 고어텍스를 출시했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방수기능을 강화하면서도, 여름 산행에 적합할 수 있게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벤틸레이션 구조를 갑피 측면 전반에 사용해 발이 땀에 젖어 축축해지는 것을 막고 시원함을 유지하게 해준다. 또한 여름철 장시간 산행에도 지속되는 쿠셔닝과 항균항취 기능을 두루 갖춘 오솔라이트 인솔을 사용했다. 여기에 보아핏시스템을 적용해 안정적인 피팅을 발 전체에 고르게 제공한다.

네파 체레토 고어텍스
네파 체레토 고어텍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