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44 (목)
“오늘은 내가 최고 A380 조종사”
상태바
“오늘은 내가 최고 A380 조종사”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10.2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서울 에어쇼’ 행사장서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오늘은 내가 국내 최고의 대한항공 차세대 항공기 A380 조종사!”

대한항공은 22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가상 공간에서 여객기 조종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이색 대회인 ‘2011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를 열었다.

▲ 22일 성남공항에서 열린 '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대회에서 심사위원인 대한항공 기장들이 대회 참가자들을 심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항공기 조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푸른 하늘의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최대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행사로서 명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04’를 비행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사용해 실제 항공기 조종과 똑같은 환경을 제공했으며, 이날 대회에는 대한항공 항공기와 똑같이 디자인 된 A380과 A330 가상 항공기를 사용했다.

▲ 이번 대회를 주최한 대한항공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뒷줄 왼쪽 네번째 조현민 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 앞줄 오른쪽 첫번째 대상 수상자 조근영(20)군

이날 대회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120명이 예선, 본선, 결선을 통해 여객기 이착륙 능력, 안전하고 정확한 항로 비행, 악천후 발생시 대처 능력 등 그 동안 연마한 기량을 유감없이 뽐냈다.

특히 이번 대회 최고령 참가자인 손갑철(52세)씨와 최연소 참가자인 손현서(11세) 어린이가 함께 조종 실력을 뽐내는 진풍경도 선보였다.

현직 대한항공 기장, 부기장, 교관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예선전을 통해 항공기 이/착륙 및 급선회 등 조종 능력과 항행 보조시설 이용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4명의 결선 진출자를 선정했다.

최종 결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은 마치 전문 조종사들처럼 악천후 상황에서도 침착하고도 빠르게 판단해 항공기를 목적지 공항에 무사히 착륙시키는 탁월한 조종 실력을 선보여 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날 다음(DAUM)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동호회, 대한항공 가상항공사(KALVA) 등 인터넷 비행 관련 시뮬레이션 동호회 회원들도 대회 행사장에 대거 참석해 응원전을 펼치는 등 대회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대한항공은 1등 1명과 2등 1명에게 상장, 상패 및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항공기 제작사인 에어버스 본사를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3등 1명과 4등 1명에게는 상장, 상패 및 제주 정석비행훈련원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