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전주한옥마을 골목길투어, 스탬프투어로 재미 UP!
상태바
전주한옥마을 골목길투어, 스탬프투어로 재미 UP!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6.0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3개 코스, 각 7개소씩 총 21개의 스탬프존 운영
3개 코스 완주 시 ‘전주 수공예품’ 제공

스탬프투어로 전주한옥마을 골목길투어 재미와 흥을 한껏 끌어올려 보자. 스탬프투어 코스 완주시 기념품까지 챙길 수 있어 즐거움을 더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춰 전주시는 6월부터 한옥마을 골목길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주한옥마을 골목길 온라인 스탬프투어’를 진행한다.

스탬프투어는 골목길 이야기를 테마별로 3개 코스로 분류한 뒤, 각 코스별로 7개소씩 총 21개의 스탬프존의 여행코스로 구성돼 있다.

▲1코스의 경우 ‘한옥마을에서 복(福) 받아가기’를 주제로 △600년 은행나무 △선비골목길 △승광재 △오목대 당산나무 △전주향교 은행나무 △우물이야기 △오목교로 구성됐다.

▲2코스는 ‘인생사진 명소’를 테마로 △최명희길 △한옥마을10경 골목길 △한옥마을역사관 골목길 △은행로 오목정 △네모난 실개천 △전주향교 골목길 △오목대데크 전망대를 돌면 된다.

▲3코스는 ‘한옥마을 주민들의 이야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교동미술관 △추억소환 골목길 △공예한지 골목길 △쌍샘과 양사재이야기 △오목대슈퍼와 원광슈퍼 △향교슈퍼 △자만벽화마을로 진행된다.

1~2개 코스 완주시 전주한옥마을의 지역 특화상품인 ‘전주감래’ 캐릭터 기념품, 3개 코스인 21개 스탬프를 모두 획득하면 전주한옥마을 내 공예 작가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기념품으로 무료로 받게 된다.

기념품 수령 방식은 1~2개 코스 완주시 카카오프렌즈 전주한옥마을점을 방문해 받으면 되고, 3개 코스 완주시 전동성당 맞은편 전주시 현장시청 한옥마을지원과에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단, 공직선거법상 전주시민에게는 3개 코스 완주 시 제공되는 기념품이 지급되지 않는다.

김용태 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장은 “한옥마을의 골목골목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다양한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스탬트투어 코스를 구성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콘텐츠를 통해서 한옥마을의 색다른 모습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스탬프투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탬프투어’를 검색하여 설치한 후 ‘전주한옥마을 골목길투어’를 선택하면 된다.

또 이번 스템프투어와 관련된 여행 컨텐츠 ‘오늘 여기오길 잘했다’는 전주한옥마을 홈페이지 e-book란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은 한옥마을 주민들의 삶과 골목길의 기억을 담은 에세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