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뉴트로 여행! 장미향 가득한 서천 장항6080골목나들이 즐겨요!
상태바
뉴트로 여행! 장미향 가득한 서천 장항6080골목나들이 즐겨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5.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의 현장에서 ‘인생샷’ 찍고 먹는 즐거움 즐기러 충남 서천 장항6080골목으로 뉴트로 여행을 즐겨보자.

서천군이 장항읍주민자치회와 함께 ‘향(香)미(味)와 함께하는 장항6080골목나들이’ 관광 상품을 본격 운영해 복고 느낌 물씬 만끽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장항 일대는 일제 강점기 일본이 쌀과 금, 각종 광업자원을 수탈했던 근현대 역사의 현장으로, 당시의 미곡창고, 국내 유일의 비철금속 제련소인 ‘장항제련소’, 수탈 물자를 실어 나르던 기차역 ‘장항역’, 장항도선장(나루터)이 있는 곳이다.

향(香)미(味)와 함께하는 장항6080골목나들이 관광상품은 이러한 역사적 장소를 돌아보며 즐길 수 있는 2가지로 구성돼 있다.

1코스는 향미미션여행으로, 어린이, 가족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장항제련소에서 사라진 금괴를 찾아라’라는 약 1시간가량 소요되는 체험, 관람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또 2코스는 향미느린여행으로, 향미여행 희망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곳곳에 위치한 ‘장항’의 이야기를 듣고 직접 체험, 관람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느린여행은 약 2시간가량 소요된다.

두 코스 모두 마을해설사가 장항의 역사, 문화, 관광 등을 참가자의 눈높이에 맞춰 해설하고, 투어 코스별 체험 및 미션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향미여행 프로그램은 사전 및 현장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장항읍주민자치회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장항도시탐험역
장항도시탐험역

신동순 서천 관광축제과장은 “이번 관광 상품은 문화체육관광부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장항읍주민자치회를 통해 주민과 함께 관광 코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라며 “서천 관광을 선도할 브랜드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