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26 (수)
“이토록 아름다운 여수의 밤”...여수 야간투어를! 
상태바
“이토록 아름다운 여수의 밤”...여수 야간투어를!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4.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포차, 해상케이블카, 여수밤바다&낭만버스킹 3곳 ‘야간관광 100선’ 올라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밤바다’ 노래로 대변되는 아름다운 여수의 밤. 그 중에서도 아름다운 여수의 밤을 대표하는 ▲낭만포차,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밤바다 & 낭만버스킹 등 3곳이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여수시는 “한 지방자치단체 중 야간관광명소 3곳 이상이 동시에 ‘야간관광 100선’에 오른 곳은 여수를 포함해 6개 정도에 불과하다”며, “여수는 밤에 아름다운 명소들이 특히 많은 곳”이라고 밝혔다.

여수밤바다 & 낭만버스킹과 낭만포차는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를 거닐며 가족, 연인, 친구와 아름다운 음악과 공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낭만의 거리이다.

여수 낭만버스킹
여수 낭만버스킹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하늘에서 여수세계박람회장과 오동도,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를 한 눈에 조망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또 올해 2월 여수와 고흥을 연결하는 해상교량이 개통되고, 야간경관조명까지 선보이며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화대교 야경
조화대교 야경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야간관광 3곳 선정으로 야간관광으로 인한 체류시간이 증대됨으로써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계에 새로운 수요가 창출되고 관광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야간관광 100선에 다수의 관광지가 이름을 올린만큼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여수로 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해 더욱 매력적인 여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야간관광 100선은 한국관광공사가 코로나19 종식 후 관광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추진하는 올해 핵심 사업이다.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및 전문가 추천, SK텔레콤 T맵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 데이터(281만 건)를 통해 약 370개 데이터베이스를 수집 후 야간관광 매력도, 접근성, 치안․안전, 지역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100곳을 선정했다.

 

<사진/여수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