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2011 국내 최고 사이버 여객기 파일럿 뽑는다”
상태바
“2011 국내 최고 사이버 여객기 파일럿 뽑는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10.1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22일 서울공항 ‘서울 에어쇼'서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투어코리아= 김현정 기자] “오늘은 내가 국내 최고 A380 차세대 항공기 조종사!”

대한항공은 오는 22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에어쇼 행사장에서 국내 최고의 민간 항공기 비행 시뮬레이션 대회인 ‘2011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항공기 조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푸른 하늘의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명실공한 국내 최대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행사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대한항공은 앞서 지난 15일까지 자사 홈페이지(http://www.koreanair.com) 를 통해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참가 희망자를 접수받았다.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의 심사는 현직 대한항공 기장, 부기장, 교관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참가자들의 항공기 이륙, 착륙, 급선회 등 조종 능력과 함께 항행 보조시설 이용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 사용할 비행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로 컴퓨터상에서 실제 항공기 조종과 똑같은 환경을 제공하며,A380 차세대 여객기와 A330 등 2가지 기종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시뮬레이션에는 대한항공 항공기와 똑같이 디자인 된 가상 항공기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대한항공 파일럿이 되어 A380과 A330을 조종하는 멋진 기분을 가상공간에서 만끽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1등, 2등 입상자 2명에게는 상장 및 상패,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항공기 제작사인 에어버스社 를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또한 3등과 4등 입상자 2명에게는 상장 및 상패, 제주 정석비행훈련원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