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강원도 자연환경연구원, '자연관찰학습지도자' 위촉 및 교육
상태바
강원도 자연환경연구원, '자연관찰학습지도자' 위촉 및 교육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2.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는 지난 20일에 ‘자연관찰학습지도자’ 위촉 및 교육을 실시했다. 자연관찰학습지도자는 2020년 3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2년간 자원봉사 활동으로 운영된다.

자연관찰학습지도자 발대식/사진=강원도
자연관찰학습지도자 발대식/사진=강원도

이번에 참여하는 자연관찰학습지도자의 대부분은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 동안의 교육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연환경연구공원 방문객들에게 전시관 안내, 체험프로그램 활동을 지도하는 등 연구공원의 수준 높은 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연환경연구공원은 생태자원의 교육·학습을 위한 ‘자연환경 연구관’, 생태복원 연구 및 교육을 위한 ‘자연관찰연구구역’과 생태탐방로, 수질정화식물 재배 및 조류 관찰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자연자원을 바탕으로 멸종위기 생물의 조사, 서식지외 복원을 비롯하여, 연중 40개 단체가 참여하는 반비유아숲체험원 운영, 산림․환경 분야의 청소년 진로 체험프로그램 운영,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2020년 멸종위기동식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에 ‘제7회 곤충페스티벌’을 유치하였으며, 행사 기간 중에 병행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살아있는 멸종위기 곤충 체험, 표본전시, 나비날리기 행사를 비롯하여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그림기리기 대회 및 각종 만들기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