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서울 근교 경기·인천 설 연휴 가볼 만한 곳
상태바
서울 근교 경기·인천 설 연휴 가볼 만한 곳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0.01.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테마파크 온 가족 나들이에 딱!

오는 24~27일 4일간의 설 연휴. 설 당일 차례를 지낸다고 하더라도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과 연휴 내내 집에만 있기에는 버겁다면 서울 근교로 가볍게 나들이에 나서보자. 경기도, 인천 등 수도권에는 국내 대표적인 테마파크들이 있어 신나는 하루 여행을 선사한다.

에버랜드 설날 연휴 특별 이벤트
에버랜드 설날 연휴 특별 이벤트

한국민속촌에서 만나는 전통 설 연휴! '새해야 이리오너라’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은 설 명절 분위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게다가 설 명절을 맞아 24~27일 설 연휴 내내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세시풍속 행사를 펼치며 설 나들이객들을 반긴다.

집터에 머물러 있는 지신을 달래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액운과 잡귀를 물리치는 전통 의식이 ‘지신밟기’가 연휴 내내 매일 오전 11시 40분에 열린다. 농악단의 경쾌한 농악놀이에 맞춰 진행되는 의식이 끝나면 고사상에 올랐던 떡과 막걸리를 나눠 먹는 무료 음복 행사도 입을 즐겁게 한다.

한국민속촌 지신밝기
한국민속촌 지신밝기

조선시대 새해를 축하하는 뜻으로 임금이 신하에게 내려 주던 그림인 세화를 직접 만들어 보는 ‘세화찍기’, 볏짚을 직접 꼬아 만든 복조리로 오복을 담아보는 ‘복담기’, 액운과 함께 하늘로 연을 날려보는 ‘연날리기’ 등 전통 체험도 가득하다. 재미로 한 해의 운세를 점쳐보는 ‘토정비결’, ‘윷점보기’ 체험도 흥미를 자극한다.

한복을 입고 ‘한국민속촌’에 가면 자유이용권을 최대 40% 할인, 3인 이상 가족이 가면 최대 36% 할인 받을 수 있으니, 할인 혜택도 챙겨보자.

온 가족이 함께 에버랜드에서 ‘설캉스’..인증샷·전통놀이·불꽃쇼

증샷·전통놀이·불꽃쇼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에버랜드로 온 가족 함께 설날 나들이를 즐겨도 좋다. 24~27일 다양한 설날 특별 이벤트도 펼쳐져 어느 때보다 한층 강력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엣쥐(에버랜드+쥐) 캐릭터‘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인증샷 이벤트가 펼쳐진다. 설날 연휴 기간 매일 밤, 지름 40m크기의 초대형 스크린을 보유한 우주관람차에서는 귀여운 엣쥐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긴 특별 영상이 상영되되고, 이 엣쥐 캐릭터 영상을 사진 찍어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20년 한정판 엣쥐 상품도 선물로 증정한다. 그랜드엠포리엄, 메모리얼샵 등 에버랜드 상품점에도 2020년 엣쥐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무 살의 설레였던 감성을 담은 ‘설렘 사진관’이 오는 23일부터 알파인 식당에는 새롭게 선이니 놓치지 말다. 설렘 사진관에는 사랑, 여행, 파티의 스토리 라인을 따라 총 8개 테마의 감각적인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특별한 설날 추억을 남기기에 좋다.

명절 스트레스 후련하게 풀고 싶다면 카니발 광장으로 가보자. 이 곳에선 세계 각국의 놀이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글로벌 놀이존이 연휴 기간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돼 윷놀이, 투호, 곤장치기 등 우리 전통문화는 물론 따가오(베트남), 콩쥬(중국) 등 세계 전통놀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새해면 올해 운세가 궁금하기 마련. 이런 이라면 ‘타로 스트리트’에서 연애운, 재물운, 직장운 등의 운수를 재미 삼아 점쳐보자.

스페셜 불꽃쇼 ‘타임 오디세이’가 24~26일 밤 펼쳐져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수천 발의 불꽃이 밤 하늘을 수놓는 모습을 바라보며 꼭 이루고 싶은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 것도 좋겠다.

이외에도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가 설날 연휴 기간에도 3개 코스가 풀 가동된다. ‘눈썰매계의 T 익스프레스’ 4인승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익스프레스 코스를 비롯해 레이싱 코스, 패밀리 코스 등 다양한 눈썰매를 이용하다보면 명절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수 있다. 판다월드, 타이거밸리, 사파리월드 등 눈과 빙벽으로 가득한 겨울왕국으로 변신한 에버랜드 동물원에서도 이색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서울랜드 ‘설랜드 한마당’으로 설레는 설

과천 서울랜드에서 설 연휴 보내며 설레는 설을 만끽해보자. 24~27일 설 연휴 내내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을 진행, 볼거리, 체험거리가 넘친다.

새해 운세를 무료로 점쳐보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이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선착순 45명 한정 진행되며, 올해 소원을 한지에 적고 새끼줄에 엮어두는 체험해볼 수 있다. 또 쥐띠의 해를 맞아 쥐 캐릭터와 서울랜드 대표 마스코트인 아롱이, 다롱이와 함께 머털이와 함께 ‘캐릭터 포토’ 타임 갖고 인증샷을 찍을 수도 있다.

벽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고무줄놀이를 할 수 있는 ‘골목길 놀이터’와 달고나 만들기, 쫀디기 구워먹기, 가위바위보 메달게임, 곤장 맞기 체험, ‘한방! 치료소’, 가족대항 제기차기 대회 등 다양한 전통놀이와 추억 놀이가 나들이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실내 공룡 전시관 ‘쥬라기랜드’에서는 살아 움직이는 18M 거대 공룡과 무서운 소리를 내는 크고 작은 공룡 수십 마리를 만날 수 있다. 빛 축제 ‘루나파크에서는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빛 축제가 황홀경을 선사하고, ‘홀리데이 판타지’ 공연, ‘밀키웨이 EDM’, ‘메가 홀로그램쇼’ 등 화려한 쇼가 오감을 사로잡는다.

서울랜드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
서울랜드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

또 빙어 낚시 축제인 ‘도시빙어’와 120M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라바 눈썰매장’도 운영돼 겨울여행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주 주말마다 푸드트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 ‘설랜은 야시장’이 열려 입안 가득 행복을 선사한다.

한편, 서울랜드는 가족들과 알뜰한 설날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이름에 ‘경’ 또는 ‘자’가 들어가면 동반 1인까지 50% 할인해주고, 쥐띠 고객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카드 소지시 동반 1인까지 주간 파크이용권 19,900원, 4시 야간 파크이용권은 12,000원에 할인해준다. 중학생, 고등학생은 학생증을 가져오면 파크이용권을 21,000원, 야간 파크이용권을 16,000원에, 미취학 어린이도 파크이용권 20,000원, 야간 파크이용권 14,000원 등으로 할인한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설연휴 에듀캉스!

서울대공원 동물원 내 북카페에서 오는 26일까지 오후 1시~4시 ‘경사스러운 올해 자신있쥐’를 진행, 쥐의 생태적 특성과 쥐와 관련된 이야기를 대해 배워보는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때문에 설 연휴 이 곳을 찾으면 쥐에 대해 ▲리플렛 읽고 퀴즈 풀기, ▲쥐 목걸이 만들기 또는 빈칸 채워 문장 완성하기, ▲날아라 열두 띠 동물 투호놀이, ▲희망쥐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등 5가지 미션을 수행하면서 쥐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미션 중 3가지 이상 완료시 소정의 기념품도 챙길 수 있다.

다산과 번식력이 왕성한 쥐들의 생존전략을 배우고, 직접 색을 칠해보는 쥐 목걸이 만들기, 열두 띠의 동물을 정확히 알아보는 ‘날아라 열두 띠 동물 투호놀이’ 등도 재미를 더한다.

야행관의 아프리카포큐파인과 네이키드 몰렛, 남미관의 카피바라와 마라, 동양관의 유럽 비버, 테마가든 내 어린이동물원의 기니피그 등 동물원 곳곳에서 쥐를 닮은 동물을 찾아보고 관찰해볼 수도 있다.

고양어울림누리에서 전통놀이 한마당 즐겨요!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광장에서도 설날 전통놀이 한마당 ‘어울림 Go! 설날 GO!’가 25일~26일 진행돼 전통 민속놀이 체험하고 고양버스커즈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대형 윷놀이, 투호놀이, 기차기, 공기놀이, 전통 팽이놀이 등을 오후 1시부터 즐길 수 있고, 풍선 퍼포먼스, 우리 고유의 가락을 들려주는 해금과 가야금 병창 등 전통 국악공연, 어쿠스틱 밴드의 공연 등이 펼쳐지는 고양버스커즈 공연은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돼 흥을 북돋워준다.

또 자신의 소원이나 다짐을 적어 어울림광장에 위치한 우체통에 넣으면, 1년 후에 본인이 정한 주소로 보내주는 ‘느린 우체통’도 운영된다. 이외에도해가 지고 어둑해지는 오후 5시 30분경 ‘어울림 빛누리 축제’가 펼쳐져 각종 조명이 밤을 형형색색으로 물들여 이색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천으로 체험여행하며 풍성한 설연휴!

경기도 이천에서 체험여행을 즐겨도 좋다. 체험장들이 설날 연휴기간 대부분 문을 열고 설날 나들이객들을 반긴다.

영동선 덕평IC에서 가까운 ‘덕평공룡수목원’ 설 연휴 문을 여는 것은 물론 동절기 입장료 할인을 진행해, 주머니 부담 덜며 수목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돼지들의 귀여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돼지박물관’ 역시 연휴 내내 방문객을 맞이한다. 돼지 공연과 박물관은 실내이고, 야외 정원이 함께 있어 실내와 실외를 모두 만끽할 수 있다.

이천에서 눈썰매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청암관광농원’에선 눈 구경하기 힘든 이번 겨울 더욱 인기 만점인 체험장이다. 이 곳에선 빙어 잡기로 손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실내에서 놀고 싶다면 도드람 테마파크과 플레이즈 파크가 제격이다. 모두 이천IC에서 가깝게 위치해 방문도 편리하다. 실내 놀이시설이라 날씨 걱정도 없는 체험장이다. 잘 뛰어 다니는 초등생 이상이면 플레이즈 파크가, 아직은 조금 어린 미취학 아동이면 도드람 테마파크를 추천한다.

설 명절 인천 강화도 나들이 어때요!

서울, 인천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강화도도 설 명절 여행으로 그만이다.

설 명절 당일 강화역사박물관과 강화자연사박물관이 24~26일 내내 정상운영된다. 단,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7일은 정기휴관이다. 박물관 야외광장에서는 투호․제기차기․팽이 등과 같은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석모도미네랄온천도 명절 연휴 내내 정상 운영돼 설 명절 피로 풀며 호캉스를 즐기기 좋다. 바다‧산‧낙조 등 석모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지하 460m 화강암에서 용출되는 51℃ 고온의 미네랄 온천욕을 즐겨보자.

석모도미네랄온천

 

<사진/ 각 시군, 각 테마파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