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29 (금)
짧은 설 연휴, 국내에서 즐길만한 이색 엑티비티 4선
상태바
짧은 설 연휴, 국내에서 즐길만한 이색 엑티비티 4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0.01.2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러글라이딩·사격으로 짜릿하게 VR·아트퍼포먼스로 환상적으로!

설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설 나들이 코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짧은 연휴 탓에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기 쉽지 않을뿐더러 ‘우한 폐렴’으로 중국 등 가까운 곳으로 갈 예정이었던 해외여행도 취소하면서 국내여행으로 가볍게 갈만한 곳을 찾고 있는 것. 방콕만 하기엔 지루한 연휴, 조금 더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해 트립닷컴이 ‘이색 체험 액티비티’ 4선을 추천했다.

좀 더 짜릿한 체험을 원한다면 패러글라이딩이나 사격도 좋고, 서울 도심에서 VR 체험 등을 하며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해도 좋다.

패러글라이딩 체험

경기 양평 ‘패러글라이딩’으로 짜릿하게!

설 연휴 풍경을 하늘 위에서 짜릿하게 담고 싶다면 패러글라이딩은 어떨까. 서울 근교 경이고 ‘양평 패러글라이딩 비행 체험’은 국내 최고 고도인 862m 높이를 자랑하는 곳으로, 상공을 가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자유롭게 하늘을 날며 용문산, 소리산 등 경치 좋은 국내 명산들의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기본 활강, 커플 활강, 다이내믹 촬영 등 여러 코스가 있으며, 상품 옵션에 따라 동영상과 사진 촬영이 포함된다. 대중교통 이용 방문객들을 위해 양평역, 아신역 등에서 왕복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주 ‘실탄사격장 사격 체험’

명절 스트레스 시원하게 날리고 싶다면 ‘사격’에 도전해보자. 표적에 집중하고 방아쇠를 당겼을 때의 쾌감, 여기에 명중까지 더해지면 그 재미는 더 커진다.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사격의 묘미다.

사격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제주실탄사격장’이 있다. 제주 내 유일한 사격장으로,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있어 접근성도 좋다. 실탄, BB탄, 시뮬레이션 사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사격이 처음인 이들도 재밌게 입문할 수 있다. 전문가의 지도 아래 안전하게 사격을 배울 수 있으며, 사격에 필요한 각종 장비도 구비돼 있다.

서울 도심서 VR 게임 한판? 홍대 ‘HIT VR’

홍대 HIT VR 체험 

서울 도심서 VR 게임으로 지루함 없이 신나게 즐기고 싶다면 이색 실내 놀거리터 ‘홍대 HIT VR’은 어떨까. 짜릿한 ‘VR 어트랙션’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VR 체험관’, 서바이벌 VR을 즐길 수 있는 ‘STAGE(스테이지)’ 등 9가지 테마의 VR 게임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4D 카레이싱으로 1:1 게임도 가능한 레이싱 VR, 앞뒤로 90도 낙하, 360도 회전하는 스릴 만점 VR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내부에 별도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테마로 한 카페도 오는 2월 28일까지 운영돼, 게임과 소소한 휴식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환상적인 아트 퍼포먼스 ‘페인터즈’ 공연

온 가족이 함께 이색 체험을 해보고 아트퍼포먼스 공연 ‘페인터즈’를 추천한다. 서울 종로의 서울극장 전용관에서 만날 수 있는 ‘페인터즈’는 라이브 드로잉과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공연으로, 4명의 배우가 75분 동안 환상적인 아트 퍼포먼스를 펼친다. 알록달록한 미술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표현한 이 작품은 입체영상, 마임, 춤 등 화려한 볼거리에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다. 또한, 공연에서 선보이는 그림들의 주제는 각 나라의 대표 영웅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사진/트립닷컴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