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드라마 초콜릿에 나온 해변 어디? ‘완도 구계등 해변’
상태바
드라마 초콜릿에 나온 해변 어디? ‘완도 구계등 해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0.01.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드라마 촬영지 알려져 방문객 급증, 드라마 주인공처럼 인증샷!
완도읍 정도리 구계등 일몰
완도읍 정도리 구계등 일몰

드라마 ‘초콜릿’에 등장,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핫플레이스가 된 전남 완도의 정도리 구계등 해변. 드라마 주인공처럼 인증샷 찍으로 겨울 완도행은 어떨까.

드라마에 등장 인기를 끌고 있는 구계등 해변은 파도에 씻겨 매끄럽게 다듬어진 크고 작은 몽돌들이 아홉 계단을 이루고 있으며, 1972년 7월 명승 제3호로 지정될 만큼 경관이 매우 빼어난 곳이다. 신라 42대 흥덕왕 3년에는 이곳을 녹원지로 봉했다고 한다.

해변의 길이는 800m, 폭 200m로 후원에는 참나무, 떡갈나무, 동백나무 등 40여종의 상록수림이 잘 보존되어 있어 휴양 장소로 으뜸이다.

특히 아홉 계단 층층이 형성되어 있는 몽돌이 파도에 씻기는 소리를 들으며 멍 때리기 등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또한 국립공원공단이 선정한 해넘이 해맞이 명소 10선에도 포함된 구계등 해변은 석양을 감상하기 딱 알맞은 곳이다.

완도읍 정도리 구계등
완도읍 정도리 구계등

완도읍 정도리에 위치한 구계등 해변은 완도군청에서 자동차로 약 5분 거리이며, 완도대교에서 바로 우회전하여 국도 77호선을 이용 시 약 15분이면 찾아갈 수 있다.

완도대교에서 구계등 해변 구간에는 완도수목원, 청해포구 촬영장, 어촌민속전시관 등 볼거리도 다양하다.

한편, Jtbc드라마 ‘초콜릿’은 아름다운 완도의 해안 경관을 배경으로 청춘 남녀의 달달하고 절절한 로맨스를 그린 휴먼 멜로물로, 뇌 신경외과 의사 이강(윤계상 분)과 음식으로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불처럼 따뜻한 셰프 문차영(하지원 분)이 어린 시절 완도에서 인연을 맺은 후 성인이 돼서 호스피스 병동에서 재회, 요리를 통해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 속 완도의 자연 경관과 전복 등 농수산물이 전파를 탔다.

완도군 관계자는 “완도는 겨울철 기온이 따뜻하고 미세먼지가 적어 겨울바다를 즐기려는 가족 단위 관광객과 연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드라마 방영 이후 정도리 구계등은 주말이면 2~3백 명이 찾아 힐링의 시간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