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두근두근! 겨울왕국 태백! 환상의 세계를 만나다!
상태바
두근두근! 겨울왕국 태백! 환상의 세계를 만나다!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9.12.1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산 눈축제  2020년 1월10~19일 태백산국립공원 및 태백시 일원에서 열려

태백의 겨울밤이 낭만으로 가득 차오른다. 색색의 아름다운 빛이 짙은 어둠을 몰아내고 반짝인다. 도심 곳곳을 밝히는 웅장하고 화려한 경관 조명과 조형물로 수놓은 별빛페스티벌이 다가오는 제 27회 태백산 눈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해마다 겨울이면 하얀 눈으로 뒤덮인 설경이 극한의 감동을 안겨주는 태백산과 아름다운 태백의 도심 곳곳에서 재미 가득한 겨울축제가 열린다. 반짝반짝 빛나는 눈을 테마로 한 태백산 눈축제에서 겨울의 즐거움을 만끽해보자. 아름다운 축제의 열기가 얼어붙은 마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한다.

온 가족 취향저격! ‘제27회 태백산 눈축제’

매서운 한겨울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힐링 축제 제27회 태백산 눈축제 가 2020년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태백역 등 태백시내 일원에서 열린다.

보통의 축제에 비해 축제 기간이 열흘이나 되지만 다채로운 축제프로그램과 뜨거운 열기에 느릿한 겨울의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간다. 이불 속에서 여유부리지 말고, 박차고 나와 다시 오지 않을 시간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려보자. 그 만한 가치가 있는 축제이다. 

추위를 이기는 즐거움

축제장에 들어서면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있으니 대형 눈 조각·얼음 조각 전시와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포토존이다. 결국 남는 것은 사진뿐이라고 했던가. 축제장에서의 즐거움과 낭만을 오래도록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면 인증사진은 필수이다. 아름다운 축제장 곳곳을 누비며 멋진
사진을 남겨보자.

눈으로 즐겼다면 이번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추위에 둔해진 감각세포를 자극해 볼 차례다. 태백산 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는 이글루 카페, 황금눈조각을 잡아라!, 소망우체통, 즉석사진 출력 이벤트 등 이 펼쳐진다.

야생화 공원에서는 미니 눈사람 만들기 체험, 한방차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테마공원에서는 짜릿한 스릴과 즐거움이 있는 대형 눈미끄럼틀, 얼음썰매체험, 팽이놀이, 전통연날리기를 비롯해 실내키즈존이 운영된다. 실내키즈존에는 대형 블록놀이, 샌드아트놀이, 에어바운스, 볼풀장, 편백나무놀이터, 샌드아트, 만들기 체험존 등이 있다. 먹는 재미가 두 배로 커지는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도 테마공원에서 즐길 수 있다. 

미니 이글루와 얼음조각 전시가 시선을 사로잡는 문화광장에서도 얼음 볼링체험, 미니 컬링체험, 스노우볼 과녁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이 가득 준비 돼 있다. 구)고용노동부 주차장 자리는 얼음썰매장과 빙글빙글 회전 썰매장으로 변신해 관광객을 맞이한다.

겨울의 낭만 한 잔!

아름다운 선율과 흥겨운 리듬으로 겨울의 낭만을 선물 할 공연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축하 공연은 11일 문화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가수 김연자, 최석준, 장민호, 옆집오빠 등이 출연해 축제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당골광장과 황지연못 등에서 축제기간 내내 눈축제 캐릭터 댄스공연, 어쿠스틱, 힙합, 치어리딩, 방송댄스, 포크가수, 밴드공연, 관광객 참여 레크레이션 및 즉석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호강시킨다.

축제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면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이색 경연대회도 펼쳐진다. 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와 관광객 이색 눈사람 만들기 대회이다. 눈사람 만들기 대회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12월 26일부터 2020년 1월6일까지 태백산눈축제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하면 된다.

‘민족의 영산’ 태백산 눈밭을 누비는 ‘태백산 전국 눈꽃등반대회’는 축제의 마지막 날인 1월 19일 오전 10시 두 개조로 나눠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1코스)과, 유일사주차장(2코스)에서 출발한다.

겨울추위에 한없이 웅크려들지 말고, ‘호호’ 손 불어가면서 온 가족 진한 여운이 남는 겨울의 추억을 새겨보는 것은 어떨까. 새해를 즐거움과 유쾌함 속에서 힘차게 시작해보자.

즐길 준비가 됐다면 제27회 태백산 눈축제가 펼쳐지는 태백으로 출~바알!!

 

<사진, 투어코리아DB>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