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 기념,‘단양강 잔도 걷기’ 21일 개최
상태바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 기념,‘단양강 잔도 걷기’ 21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12.17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단양강잔도길 걷기행사
지난해 열린 단양강잔도길 걷기행사

충북 단양군은 1000만 관광객 시대를 견인한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의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축하하고, 체류형 관광의 또 다른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단양강 잔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21일 ‘제3회 단양강 잔도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단양읍 청년회 주관으로 치러지는 이날 걷기 행사는 오전 10시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오전 11시 단양읍 소금정공원을 출발해 단양강 잔도에 이르는 4.2㎞ 코스를 걷는다.
 
단양강 잔도는 단양읍 상진리(상진대교)에서 적성면 애곡리(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km, 폭 2m의 데크길로 단양강 암벽을 따라 조성됐다. 잔도를 걷는 이들은 마치 강물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환상과 함께 짜릿한 스릴과 재미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단양강 잔도 인근에는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수양개빛터널,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등 체험형 관광시설이 골고루 분포해 있어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한편, 대회 종착지인 만천하스카이워크 안내소 앞에서는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기념한 인스타그램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정요건은 ▲ 당일 걷기행사에 참여한 관외 거주자 ▲ 해시테그(#단양)를 포함한 참가 인증샷 게재 ▲ 단양군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댓글로 퀴즈 풀기 등을 모두 충족한 자로 증정 선물은 단양 쏘가리 캐릭터 ‘다소미’가 그려진 봉제인형, 쿠션, 우산 등이다.

또한, 대회에 참가해 걷기구간을 완주한 완주자에게도 별도 마련한 기념품도 배부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