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만나는 힐링 영주
상태바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만나는 힐링 영주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12.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공공기관 타깃으로 영주관광 홍보 나서
영주 부석사
영주 부석사

올 겨울여행 테마는 세계유산과 함께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는 영주로 정해보는 것은 어떨까. 영주시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부석사와 소수서원을 경유해 무섬마을로 이어지는 ‘세계유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 코스를 선보인다.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이 상품은 정부가 운영하는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영주시에 따르면 조달청과 공공조달계약을 체결해 전국 공공기관이 영주시 여행서비스를 검색해 구매까지 가능해 졌다.

시는 이 상품을 통해 우리 고유의 정신문화와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해 교육기관의 수학여행 등 교육목적으로 적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소방공무원 등의 심리안정을 위한 힐링 상품으로도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영주 선비촌 한복체험
영주 선비촌 한복체험

나라장터는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망으로, 공공기관이 물품, 시설, 용역 등에 대한 계약을 하고자할 때 이용하는 시스템이다. 

국가기관인 조달청이 영주여행 상품의 안정성과 경제성을 보증하는 효과 덕분에 영주지역 관광활성화에 상당한 파급력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 여행서비스 상품이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계기로 전국적인 홍보가 가능하게 돼 많은 단체 관광객들이 영주를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광객들의 불편사항 해소 및 관광만족도를 높여 다시 찾는 영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영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