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 전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한권의 책속에!'
상태바
' 전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한권의 책속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1.09.1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생생 전주여행’ 책자 발간 ...일선 학교와 관광명소에 비치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전북 전주시는 한권의 책으로 ‘전주’를 속속 들여다 볼 수 있는 ‘생생 전주여행’ 책자를 발간했다.

'생생 전주여행'은 휴대하기 쉽도록 포켓용으로 제작됐으며, 내용은 전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아내 전주의 이모저모를 한눈에 살필 수 있고, 실물 사진 위주로 편집돼 초중고생들을 위한 교육용, 전주를 찾는 관광객 가이드북으로도 손색이 없다.

'천년고도 전주’편에는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의 전주역사가 생생하게 기록되었고, 풍남문등 문화유적, 전주를 빛낸 문화인물이 소개되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편에는 한옥, 한식, 한지 등 ‘한스타일’, 350만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전주한옥마을, 그리고 전주의 대표적인 문화축제인 국제영화제, 한지문화축제, 비빕밥축제 등을 접할 수 있다.


'힘솟는 전주’편에서는 밝고 아름다운 아트폴리스 전주, 첨단산업인 탄소산업, 현재 신축중인 한스타일 진흥원, 아태무형문화유산전당 등을 알기쉽게 엮어내 읽을 거리가 풍성하다.

이밖에도 전주의 공원, 공연장, 박물관, 스포츠시설 등을 유형별로 수록해 내가 사는 주변에는 어떤 시설이 있는지 한눈으로 알 수 있다는게 이책의 특징이다.

전주시 성하준 대외협력담당관은 “한눈으로 전주를 알수 없을까라는 의문에서 이번 ‘생생 전주여행’ 책을 발간하게 됐다”며 “전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종합선물세트로 풀어낸 만큼 전주를 알리는 홍보책자로 널리 애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생 전주여행’ 책자는 전주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배부, 한옥마을 숙박시설, 관광안내소에 비치하고, 인터넷상에서도 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볼수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