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44 (목)
몽골 구순구개열 환아, 한국에서 밝은 웃음 되찾아
상태바
몽골 구순구개열 환아, 한국에서 밝은 웃음 되찾아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9.0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고대안암병원 몽골 환아 무료수술
1차 수술 후 2차 수술 후

[투어코리아 = 오재랑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김창덕)은 지난 8월말 몽골 구순구개열(언청이) 환아 텔맥(2세, 남)과 모친을 한국으로 초청, 무료 시술을 9월 1일 오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재 무탈하게 회복중이라고 6일 밝혔다.

텔맥은 오는 9일 오전 11시 퇴원기념식을 갖고 통원치료를 받은 후 9월 15일에 귀국할 예정이다.

텔맥은 지난 해 7월, 생후 5개월에 불과한 나이로 한국을 찾았다. 당시 텔멕은 입술과 입천장이 갈라져 젖을 먹는 것조차 힘든 상황이었으며 방치할 경우 코와 잇몸, 치아, 윗턱까지 영향을 줌으로써 얼굴 전체가 기형이 될 소지가 높은 상황이었다. 1년이 지난 지금, 텔맥은 작년보다 훨씬 환한 미소로 2차 수술을 위해 한국을 다시 찾았다.

수술을 집도한 고대안암병원 성형외과 박승하 교수는 “작년 1차 수술에 이어 2차 수술도 성공적이었다. 내년 최종적으로 3차 수술을 마치고 나면 훨씬 환한 미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한국관광공사 진수남 의료관광사업단장은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 나눔 의료관광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다수의 불우한 환자들이 한국에서 새 삶을 찾았다”며 “한국 의료기관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세계에 알릴뿐 아니라 따뜻한 인본주의적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텔맥의지난해 1차 수술은 몽골 국영방송 MNB TV 다큐멘터리 방송으로 대대적으로 보도되어 몽골 현지에서도 큰 관심을 모았으며 이번 감동의 나눔 의료 프로젝트 또한 현지 뉴스 및 매체를 통해 보도될 예정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