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청송사과축제장 즐기고 스포츠 매력에도 흠뻑!
상태바
청송사과축제장 즐기고 스포츠 매력에도 흠뻑!
  • 이철진 기자
  • 승인 2019.10.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기간 각종 스포츠행사 잇따라 열려

깊어가는 가을을 온 몸으로 즐기고 싶다면 청송으로 가자. 붉은 사과 맛과 각종 체험거리가 가득한 ‘청송사과축제’가 10월 30일~11월 3일 5일간 ‘산소카페 청송군! 황금사과의 유혹!’을 주제로 열리고, 축제기간 씨름, 모터사이클, 등반대회 등 각종 스포츠 행사가 잇따라 열려 온 몸으로 가을의 자연을 만끽하기 좋다.

▲ 외씨버선길걷기행사

‘2019 청송황금사과배 전국여자장사씨름대회’를 비롯한 전국 및 도 단위 체육행사를 연이어 열린다.

먼저 10월 30일 ‘청송군씨름왕선발대회’가 축제장 내 특설씨름장에서 열리며, 같은 장소에서 10월 31일에는‘ 청송황금사과배 전국여자장사씨름대회’가 열려 국내 여자씨름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 11월 1일~3일 3일간 제3회 추계경북탁구협회장배 생활체육탁구대회 겸 경북학생체육 탁구대회가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려 선수들이 펼치는 치열한 경쟁과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친선, 화합의 장을 맛볼 수 있다.

▲ 모터사이클대회 모습

11월 3일 ‘청송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챔피언십(2차) 대회’도 청송읍 달기약수탕주차장에서는 열린다. 청송읍 부곡리 달기약수탕 주차장에서 9시 개회식을 갖고 파천면 옹점리 옹점교까지 5km구간에 약300여대의 장엄하고 멋진 오토바이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10시부터 총8개 클래스별로 차례로 출발해 중대산, 태행산 일원 산악모터사이클 코스를 거쳐 옹점교로 돌아온다.

청송의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가을 산악스포츠 대회도 열린다.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가 11월 3일 10시 청송읍 월막교 아래 용전천 대회장에서 자율 출발해 노동산 정상, 청송심씨 시조묘, 보광사를 거쳐 다시 용전천 대회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 외씨버선길걷기행사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축제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참가선수들에게 산소카페 청송군의 향기와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를 전국에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청송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