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독서의 계절 ‘가을’ 북스테이 즐겨볼까!...‘북스테이 추천 책 20선’
상태바
독서의 계절 ‘가을’ 북스테이 즐겨볼까!...‘북스테이 추천 책 20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10.0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교보문고 창원점, 여행지에서 읽기 좋은 책 추천

독서의 계절 ‘가을’ 여행지에서 책 읽으며 여유롭게 쉬며 가을만끽하는 ‘북스테이’는 어떨까. 독서의계절을 맞아 여기어때 국내여행전문가와 교보문고 창원점 북마스터가 함께 여행지 숙소에서 읽기 좋은 책 20선을 추천했다.

▲ 사진-ⓒpixabay

북스테이 도서로는 ▲소설류의 경우 ▴대도시의 사랑법(저자 박상영), ▴빛의 과거(은희경), ▴빨강 머리 앤(루시 모드 몽고메리), ▴오직 한 사람의 차지(김금희), ▴지구에서 한아뿐(정세랑) ▲시·에세이류로는 ▴마음의 결(태희), ▴여행의 이유(김영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글배우),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하상욱) 등을 추천했다.

또 ▲인문도서로는 ▴사피엔스(유발 하라리), ▴역사의 쓸모(최태성), ▴인간 본성의 법칙(로버트 그린), ▴죽음의 에티켓(롤란트 슐츠) ▲경제·경영 도서로는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조코 윌링크, 레이프 바빈),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짐 로저스),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오건영), ▴포노 사피엔스(최재붕) ▲자기계발 도서로는 ▴말센스(셀레스트 헤들리), ▴아주 작은 습관의 힘(제임스 클리어),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우쥔) 등을 북스테이 추천서로 선정했다.

 

여기어때는 ‘책과 함께하는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tvN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와 함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전국의 북스테이 추천 숙소 30여 곳을 특가에 내놨다.

‘책 읽어드립니다‘는 설민석, 전현무, 이적, 문가영 등이 출연해 스테디셀러 도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tvN 독서 프로그램으로, 여기어때와 ‘책 읽어드립니다’는 북스테이 도서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자신의 여행지에서 읽고 싶은 ‘도서’를 오는 6일까지 남기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과 티빙(TVING) 이용권을 준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해 발표한 ‘2017국민독서실태조사’에 따르면 일 년에 한 권이라도 책을 본 성인 비율은 약 60%(교과서, 수험서 제외)다. 성인 10명 중 4명은 1년 동안 책을 단, 한 권도 읽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의 연평균 독서량도 2010년 10.8권에서 2017년 8.3권으로 매년 감소하는 추세다. 이 같은 배경에는 엄지족(디지털기기에 친숙한 신세대)이 늘면서, 인터넷에 많은 시간을 쏟다 보니, 책 읽는 시간이 줄어든 것으로 본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