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8:43 (목)
인천공항공사, 인도 GMR 공항그룹과 MOU 체결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인도 GMR 공항그룹과 MOU 체결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7.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 오재랑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채욱)는 인도 공항 개발․운영 기업인 GMR 공항그룹과 공항 운영 기술 지원을 위한 MOU를 지난 18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GMR 공항그룹은 현재 인도의 델리공항과 하이데라바드 공항, 몰디브의 말레공항, 터키의 사비하곡첸 공항 등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공항운영․개발 전문기업이다.

이번 MOU는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안전 증진이 필요한 전 세계 공항들에 대한 전문지식 및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2012년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인 APEX(AirPort EXcellence in Safety) 프로그램에 따른 것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MOU를 통해 인도 델리공항에 항공정보업무 관련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ACI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시범사업을 완벽히 수행하는 한편 이를 인도시장에서 새로운 유상사업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인도의 인구는 12억 명으로 중국에 이어 세계 2위이며, 인도 전역에 449개의 크고 작은 공항이 있다. 또한 인도 내에서 항공출장이나 항공여행 규모가 급속히 늘어나 매년 9% 이상의 항공여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공항시설의 확충 및 보수가 요구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은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향후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OU 체결식은 이채욱 인천공항공사 사장, GMR 공항그룹 회장(GMR Chairman-Airports), P. S. 나이르 델리공항장(CEO-Corporate)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하얏트 리젠시에서 18일 진행됐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