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호텔로 떠나는 겨울방학 여행 '총정리'…휴식과 액티비티를 한번에!
상태바
호텔로 떠나는 겨울방학 여행 '총정리'…휴식과 액티비티를 한번에!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8.12.2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된 키즈공간, 역사·감귤따기·스케이트·썰매 등 이색 프로그램 '가득'
▲ 마우나오션리조트 눈썰매장

기나긴 여름방학의 시작과 함께 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엄마아빠들의 고민도 깊어진다. 하지만 매서운 칼바람을 뚫고 아이들과 돌아다니기란 쉽지가 않다. 추위를 피하기 위해 입은 두꺼운 외투마저 짐스럽다. 몸도 둔해지고 마음도 둔해진다. 겨울방학의 악몽이 아닌 겨울방학의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호텔 프로그램을 눈여겨보자.

호텔업계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키즈 특화 공간과 다양한 가족 패지키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가족단위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아이들의 오감만족을 위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즈 공간을 내세우거나 역사,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키즈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호텔 밖에서 따로 놀거리를 찾을 필요 없이 호텔 안에서 아이와 함께 편안하게 휴식과 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있다. 특히 역사체험, 감귤따기 체험을 비롯한 눈썰매, 스케이트 등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액비비티 호텔 패키지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키즈존

호텔 밖은 위험해, 오감만족 가족 패키지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자녀 동반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유아전용 키즈존과 게임존, 실내 인피니티 풀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 3층에 위치한 키즈존은 2~6세 영유아를 위한 오감만족 체험형 놀이공간으로 놀이방과 보드게임방으로 구성됐다. 놀이방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그물 놀이터, 에어포켓, 아동용 VR기기 등 다양한 시설과 장난감들이 마련됐다.

보드게임방에는 에어하키, 테이블 축구 등 어린이를 위한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의 안전과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 모든 바닥과 벽면에는 푹신한 친환경 프리미엄 매트를 설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시설을 설계했다.

▲ 호텔 마리나베이서울게임존

키즈존 바로 옆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오락시설을 갖춘 게임존을 만날 수 있다. 승마, 사격 등 최신 VR 기기를 비롯 추억의 오락기, 코인 노래방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같은 3층에는 드넓은 경인아라뱃길의 석양과 야경을 만날 수 있는 실내 인피니티 풀이 있다. 인피니티 풀에서는 성인 풀장과 유아 풀장이 모두 마련돼 따뜻한 물속에서 아이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어 자녀 동반 고객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아이와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명조끼와 킥판이 구비됐다.

▲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실내 인피니티 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키즈 채널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헤이지니&럭키강이’ 장난감 나라 체험존을 운영한다. 신관 지하 1층 파라다이스 키즈 빌리지 아케이드를 ‘헤이지니&럭키강이’의 캐릭터 룸으로 꾸몄다.

인형, 문구, 도서, 완구, 뷰티 등 여러 제품을 활용한 공간과 나만의 냉장고 자석 만들기, 동물 친구들과 사진 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체험존은 객실 패키지 고객 한정으로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8일까지 무료 운영된다.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아이를 위해 준비된 키즈룸, 포인포 키즈클럽, 케니 라운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케니 라운지 패키지’를 마련했다. 특히 포인포 키즈클럽에서 5시간 30분동안 호텔의 액티비티팀인 케니와 함께 키즈 크래프트, 쿠킹클래스, 케니쇼 등 각종 키즈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올데이 키즈케어’가 패키지에 포함돼 있다. 부모는 성인전용 루프탑 스카이피니티 풀에서 풀파티 스파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내년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 라마다용인 호텔

견학 및 놀이를 통한 역사체험과 케렌시아

라마다용인호텔은 디럭스룸과 노천 스파 등 따뜻한 물놀이를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객실 1박과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2매로 구성된 ‘케렌시아(Querencia)’ 패키지를 기획했다.

또 겨울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 패키지도 내놓았다. 객실 1박과 눈썰매장을 비롯한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한국민속촌 이용권 2매 또는 에버랜드 종일권 2매가 더해진 패키지로, 정상가 기준 최대 7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에버랜드와 라마다용인호텔은 차량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러운 어린 자녀를 둔 가족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또 유아동 브랜드 ‘뮤아(MUAA)’와 공동작업한 뮤아 스위트룸을 비롯해 개성 넘치는 콘셉트의 키즈룸과 3~9세 투숙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키즈플레이존을 갖추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어린이 체험학습 테마 패키지 ‘홀리 졸리 패키지(Holly Jolly Package)’를 선보인다. 자녀 1명 포함 3인 가족을 위한 패키지 구성으로 객실 1박, 뷔페 레스토랑 조식 3인과 함께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및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입장권 3매, 역사 보드게임을 제공한다.

교과서와 연계된 ‘고피쉬(GOFISH)’ 보드게임은 한국사를 놀이와 함께 배울 수 있다.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을 견학해 아이들에게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패키지는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된다.

▲ 반야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아이스링크

아이와 함께하는 겨울 액티비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아이스링크 이용 혜택을 담은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 아이스링크 무료입장 및 스케이트 대여(2인), 스파 트리트먼트 30% 할인, 실내온수풀 및 24시간 체육관 이용 혜택으로 구성됐다.

남산 풍경을 배경으로 아이스링크장에서 스케이팅을 즐긴 뒤, 호텔 직영 스파인 더 스파에 패키지 이용객 대상 피부미용을 위한 스파 프로그램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패키지는 내년 2월 2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지난 22일 양평 눈썰매장을 개장했다.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은 약 5,000여평 부지에 성인용 180m, 유아 및 노약자용 80m의 슬로프를 갖췄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반 슬로프 썰매를 기존 플라스틱에서 튜브 형태로 전면 교체해 더욱 스릴 있게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기자동차(미니전동카), 미니바이킹, 미니기차, 미니비행기 등의 놀이시설과 빙어잡이 체험도 마련돼 있다.

▲ 한화리조트 양평 눈썰매장

마우나오션리조트는 튜브썰매, 전통 얼음 썰매, 눈놀이 마당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약 3만 3천 평 규모의 눈썰매장과 루지 시설을 개장했다. 이를 기념해 내년 2월 24일까지 신나는 눈썰매와 따뜻한 핫초코를 즐길 수 있는 ‘달려라 눈썰매 패키지’를 선보인다. 콘도형 또는 빌라형 객실 1박과 눈썰매장 입장권(2인), 조식(2인), 카페 ‘비어드 파파’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핫초코 2잔으로 구성됐다.

또 내년 2월 17일까지 눈썰매장에서 ‘가족 빙어축제’를 개최해 즐길 거리를 더욱 강화했다. 눈썰매장 내에 마련된 빙어 낚시터에서 빙어를 잡을 수 있는 뜰채와 용기를 대여해주고 즉석 튀김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지난 7일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를 개장했다. 반얀트리 서울의 아이스링크는 호텔 아이스링크 중 최대 규모로 눈썰매장과 야외 키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다.

▲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윈터 플레이버 패키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감귤 농장에서 직접 귤을 따서 시식하고 선물로도 보낼 수 있는 ‘윈터 플레이버(Winter Flavor)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스포츠센터 2인 이용권, 호텔에서 가까운 감귤 농장의 감귤 따기 체험 최대 3인 이용권과 후지필름의 아날로그 감성 ‘그랩픽(Grabpic)’ 사진 필름 24컷 이용권이 포함됐다.

켄싱턴 제주 호텔은 사진전문가가 추천하는 제주 겨울 사진 명소에서 진행되는 사진 촬영 프로그램 ‘겨울 사진 투어’를 선보인다. 제주 겨울을 직접 카메라에 담아보고 모델도 되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