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새해 싱가포르 ‘부의 분수’ 돌고 부자되세요!
상태바
새해 싱가포르 ‘부의 분수’ 돌고 부자되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12.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면 이루어질까?세계 각국 소원명소 찾아!②...싱가포르

새해 덕담 중 가장 많이 하는 인사 중 하나는 ‘부자되세요!’가 아닐까. 운수 대통하고 대박나라는 말도 ‘부자되라’고 기원해주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그만큼 ‘부(富)’는 인간 본연의 욕망 중 하나다.

다가오는 새해 부자의 꿈을 꾸는 이라면 연말연시 여행으로 ‘싱가포르’의 선텍 시티(Suntec City) 쇼핑몰에 있는 ‘부의 분수(Fountainof Wealth)’로 가보자.

이 분수는 ‘부’를 이뤄준다는 소원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분수 물로 손을 적시면서
분수 주위를 돌며 소원을 빌면 ‘부(富)’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소원을 비는 방법은 오른손을 뻗어 물은 만진 뒤, 조용히 소원을 빈 다음 시계방향의 화살표를 따라 3바퀴를 걷는 것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2시부터 4시,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 분수에 입장해 소원을 빌 수 있다.

이 부의 분수는 소원 때문이 아니더라도 한번 쯤 들려볼만한다. 압도적인 규모와 화려함이 눈을 즐겁게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 분수는 너비 1,683m2(약 509평),
높이 13.8m에 달해 세계에서 가장 큰 분수로 기네스북 등재(1998년)되기도 했다.

또 세계 최고의 화려한 분수 15곳 중 한 곳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해가 진 후에는 메시지가 물에 비치는 레이저쇼가 열려 화려한 볼거리를 더한다.

 

<사진 싱가포르관광청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