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제천시, 야외 스케이트장·썰매장 오는 14일 개장...입장·장비 대여료 합쳐 2천원
상태바
제천시, 야외 스케이트장·썰매장 오는 14일 개장...입장·장비 대여료 합쳐 2천원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8.12.05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4일 개장하는 제천 야외스케이트장.썰매장

충북 제천시의 옛 동명초등학교 부지에 조성된 스케이트장과 눈썰매장이 오는 14일 개장, 내년 2월 13일까지 2개월 간 운영에 들어간다.

제천시는 민선7기 출범과 동시에 옛 동명초 부지 활용 방안을 다양하게 구상하고 지역 중심상권의 경기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야외스케이트장과 썰매장을 만들어 이번 겨울 내내 사람들로 도심을 북적이게 할 계획이다.

스케이트장 규모는 1,500㎡, 썰매장 규모는 300㎡, 여기에 매표소, 휴게소, 대여소, 화장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스케이트장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하루 10시간 운영되며, 휴장일 없이 2개월 내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1회 2시간 기준으로 입장료와 장비대여료 1천 원씩을 합쳐 2천 원이며, 대여 장비는 이용 시설에 따라 스케이트와 헬멧 또는 썰매 중에 선택 가능하고 장갑은 이용객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월~목요일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빙상지도자격증 보유강사의 전문적인 지도로 스케이팅 강습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정빙기사, 간호자격증소지자, 안전요원 등 운영 요원 20여 명을 배치하고, 체육시설 관련 보험에 가입해 안전사고 대책도 마련했다.

한편, 오는 14일 오후 3시에 열리는 개장식에서는 삐에로 풍선아트 이벤트와 캐롤송 통기타 공연 그리고 현 청소년대표 피겨스케이팅 선수의 스케이팅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