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방송으로 관심 급증 ‘포르투갈’, 기차 낭만 여행 즐겨볼까!
상태바
방송으로 관심 급증 ‘포르투갈’, 기차 낭만 여행 즐겨볼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10.30 13: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레일패스 이용하면 숙박비 할인

최근 방송을 타고 인기 급증인 유럽 ‘포르투갈’로 기차여행을 떠나보자.

올리브 ‘원나잇푸드트립’, MBC TV ‘선을 넘는 녀석들’, JTBC ‘비긴어게인2’, JTBC 드라마 ‘제3의 매력’ 등 TV 속 포르투갈의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은 포르투갈 여행 충동을 부추긴다.

포르투갈의 매력적인 도시들들 구석구석 돌아보는데 기차여행 만한 게 없다. 기차 티켓 하나면 리스본에서 포르투, 신트라, 코임브라 등 포르투갈 주요 도시를 손쉽게 돌아볼 수 있다.

▲ 포르투(Porto)

중세 유럽 도시 ‘포르투’

오래된 중세 유럽의 매력이 가득한 ‘포르투(Porto)’는 포르투갈 제2위 도시. 도우루 강을 따라 형형색색 건물들이 늘어선 히베리아(Ribeira)지구는 이 곳의 하이라이트다. 역사도시를 돌아보며 와인에 브랜디를 넣어 숙성시킨 포트 와인 한잔의 풍미에 빠져도 좋다. 특히 ‘상벤투 기차역’은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이 곳에선 아줄레주(Azulejo)라 불리는 독특한 타일 장식이자 포르투만의 문화를 만나볼 수 있다.

수도 리스본과 포르투를 연결하는 기차도 여러 편 있어 편리하다. 포르투까지 리스본에서는 약 2시간 40분 정도, 코임브라까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왕족들의 여름 별장으로 사랑받은 ‘신트라’(Sintra)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시 ‘신트라(Sintra)’는 동화에서나 나올 법한 페나 궁전, 고딕, 르네상스, 마누엘 양식의 건축물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풍긴다. ‘달의 언덕’이라는 뜻의 도시명처럼 소나무로 뒤덮인 언덕에 자리하고 있다. 그 덕에 리스본에 비해 기온이 낮아 왕족들의 여름 별장 지역으로 사랑받았던 곳이다.

▲ 신트라(Sintra)

왕가가 여름을 났던 이 곳엔 신트라 왕궁, 무어인의 성터, 헤갈레이라 별장, 몬세라트 궁 등 아름다운 궁전들이 동화책처럼 펼쳐진다. 볼거리가 가득해서인지 리스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당행치기 여행지로도 손곱힌다.

리스본에서 리스본에서 30분마다 출발하는 CP열차를 타면 약 40분 만에 도착, 접근성도 높다. 유레일패스로 이 구간 열차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는 점도 여행자의 발길을 이끈다.

신트라의 매력과 함께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한 때 세상의 끝이라 여겨졌던 ‘호카곶’과 해변 휴양지 카스카이스를 함께 둘러봐도 좋다.

포르투갈 옛 수도 ‘코임브라’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된 도시 코임브라(Coimbra)는 중세시대 약 100여년 간 포트투갈의 수도였던 곳으로, 아직도 중세 구시가지의 모습이 남아있다. 특히 유서 깊은 대학도시로, 학술과 예술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 코임브라 대학교 ⓒPaulo Magalhaes

포르투갈 최초 설립 대학이자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코임브라 대학’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서관으로 꼽히닌 ‘조아니나 도서관’이 있으니 꼭 만나보자. 포르투갈의 미술과 고고학에서 가장 중요한 박물관 중 하나인 마차도 데 카스트로 박물관, 산타클라라 수도원, 코임브라 구 대성당 등도 주요 볼거리다.

리스본 또는 포르투에서 코임브라로 운항하는 직행 열차가 하루에 여러 편 운행되며, 소요시간은 각각 1시간 30분, 1시간 정도 걸린다.

그 외에도 오비두스, 파로, 라고스 등 포르투갈의 여러 도시를 집중적으로 여행하고자 한다면 ‘유레일 원컨트리패스’가 제격이다. 포르투갈 도시들뿐만 아니라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의 주요 국가를 함께 둘러보고 싶다면 ‘글로벌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편 포르투갈에서 유효한 유레일패스를 소지시 리스본의오아시스 백팩커스 호스텔 및 포르토의 타트바 디자인 호스텔 등을 10%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유레일 패스는 유레일 닷컴을 비롯해 국내 총판매대리점 혹은 이들 대리점과 계약을 맺은 국내 여행사들을 통해 구입하면 되며, 각 국가별 유레일패스 할인 혜택 및 할인 목록은 유레일 레일 플래너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유레일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병주 2018-11-08 04:56:25
멋져용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