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문체부,미등록 야영장 집중 단속 경찰 고발·폐쇄 조치
상태바
문체부,미등록 야영장 집중 단속 경찰 고발·폐쇄 조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10.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 야영장은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및 홍보지원
▲ 사진은 등록야영장으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음.

문체부는 안전 분야 부패방지 방안의 일환으로 미등록 야영장의 온라인 영업을 근절하기 위해 불법 야영장 고발과 함께 온라인에서 관련 정보 삭제를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한국관광공사 등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이뤄진다.

문체부는 지난 8월부터 관광공사와 함께 주요 포털의 야영장 정보를 조사하고, 지자체는 미등록 영업이 의심되는 업체를 대상으로 현장 단속을 진행하고 있다.

단속 결과에 따라 우선 62개소를 고발 대상으로 확정하고, 경찰 고발을 진행하거나 검토 중이다.

참고로 미등록 야영장을 운영하다 단속되면 사업주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

문체부는 이번 현장 단속에서 영업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미등록 영업 의심 업체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해 관리할 방침이다.

한편 문체부는 이번 온라인 영업 단속과는 별도로 지난 6월 말부터 지자체와 함께 1개월간 미등록 야영장 현장 단속을 벌였다. 그 결과 178개소를 적발해 경찰에 고발하고 야영장을 폐쇄토록 하는 등의 강력한 조치를 했다.

반면 등록 야영장은 올해 관광진흥개발기금에서 안전 및 위생시설 개‧보수, 운영자금으로 18억 원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에 8억 원의 예산을 각각 융자 지원한다.

또한 주요 포털업체에서 야영장 정보를 제공할 때 ‘등록’ 야영장이 표시될 수 있도록 ‘고캠핑’과의 정보 연동 방안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 관광산업정책과 정책 담당자는 “야영장 이용자들이 주로 포털, 블로그, 카페 등 온라인을 통해 야영장 정보를 습득하는 만큼 온라인상에 있는 미등록 야영장 정보를 철저히 조사, 관리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현장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