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버스·전철·노면전차 타고 도쿄 핵심 관광 한 번에 즐기기!
상태바
버스·전철·노면전차 타고 도쿄 핵심 관광 한 번에 즐기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10.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홀로 도쿄여행!②...전통과 현대, 자연과 도심 넘나들며 소확행
▲ 아사쿠사

대중 교통을 이용해 나홀로 도쿄의 구석구석 탐험여행을 떠나보자. 패키지 여행으할때는 미처 몰랐던 도쿄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기 좋다. 특히 버스, 전철, 노면전차를 모두 갖추고 ‘도에이교통’을 이용하면 일본의 전통과 현재, 자연과 도심을 넘나드는 도쿄여행을 즐길 수 있다.

역사·전통·문화 도쿄 핵심 관광 한 번에 즐기기!

아사쿠사 신사, 도쿄 스카이트리 등 도쿄 도심 핵심관광지 모두 즐기며 일본의 역사,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도에이 지하철 아사쿠사선이나 도에이 버스(都05-1, 都05-2, 池86, 上26)를 적극 활용하자. 여행사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고도 도쿄 핵심 관광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어 편리하다.

▲ 도쿄스카이트리 전경

*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여행

역사와 전통 새로움이 교차하는 도쿄의 매력을 만나고 싶다면 도에이 都05-1, 都05-2 버스를 타고 에도시대 발자취를 즐길 수 있는 고쿄(황궁) 주변 둘러보자. 또 고급 부티크와 백화점, 레스토랑이 즐비한 도심 주오도리(긴자 욘초메)에서 쇼핑하고, 먹는 즐거움을 맛보고, 가부키자 극장에서 전통문화체험을 해보자.

▲ 긴자

* 트렌디한 도쿄 문화 재미에 ‘풍덩’

트렌디한 도쿄 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시부야역 히가시구치(동쪽출구)에서 이케부쿠로역 히가시구치(동쪽출구)를 오가는 池86 버스 1일 여행을 즐겨보자. 캐릭터 마니아에겐 그야 말로 보물창구 같은 곳 ‘키디랜드 하라주쿠점’에서 헬로키티 등 캐릭
터 상품과 장난감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굿즈 전문점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본점(이케부쿠로역 히가시구치)’에서도 캐릭터 상품, 프라모델, 피규어 등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도심에서 벗어나 잠시 자연 속에서 ‘쉼표’를 찍고 싶다면 영국, 프랑스, 일본 등 3개국 정원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신주쿠교엔(신주쿠 욘초메 정류장에서 5분거리)’에서 잠시 산책을 즐겨도 좋다.

▲ 신주쿠교엔

*예술·역사·절경 도쿄 매력 하이라이트 여행

전통과 현대, 도심과 자연, 예술문화 동 도쿄의 매력을 압축해 즐기고 싶다면 우에노 공원에서 가메이도역을 오가는 上26 버스에 몸을 실어보자. 우에노공원 인근에 있는 세계문화유산 ‘국립서양미술관’은 모네, 피카소, 르누아르 등 중세에서부터 20세기 초 서양화를 만날 수 있어 예술 여행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일본 신사문화도 접할 수 있다. 붉은색 건물이 아름다운 에도시대 신사 ‘네즈신사(네즈역)’는 인증샷 명소로, 한번쯤 들려 기념사진을 남겨도 좋다. 아사쿠사 신사 주변에서는 기모노 입고 인력거 타고 아사쿠사 관광지를 돌아보는 전통 문화 체험을 해볼 수 있어 외국관광객들로 늘 북적인다.

▲ 등나무꽃 핀 카메이도텐 신사

또 학문의 신을 모시는 ‘카메이도텐 신사’에서도 일본 예스러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이 신사는 등나무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4월 말 무렵 보랏빛 등나무꽃물결과 붉은 다리가 어우러져 독특한 운치를 자아낸다.

과거에서 최첨단 현대도시를 즐기고 싶다면 도쿄의 랜드마크인 ‘도쿄 스카이트리’를 추천한다. 높이 634m의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에선 도쿄 시내 풍경, 도쿄 야경을 감상하고, 쇼핑몰과 레스토랑에서 도쿄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 신주쿠교엔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