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주말여행] 추석 전 제주여행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로 즐겨요!
상태바
[주말여행] 추석 전 제주여행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로 즐겨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8.09.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6일 섬 속의 섬 추자도에서 열려

이번 주말 제주여행 계획이라면 오늘(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3일간 열리는 추자도 참굴비 대축제’로 즐겨보자. 추석 전 제수 및 선물용으로 ‘참굴비’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고, 섬 속의 솜 ‘추자도’의 매력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

‘섬속의 섬에서 자유와 여유를 즐기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추자의 맛과 멋을 대내외에 알리고 풍어만선을 기원하기 위한 것으로, 축제에서는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추자도만의 독특한 전통문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공식 개막식은 15일 저녁 7시이며, 축제에서는 어선퍼레이드 및 고삿밥 나눔행사, 갯바당 바릇잡이 체험, 굴비(조기)따기 관람, 해산물 구워먹기 체험, 지인망(후릿그물) 고기잡이 체험, 가족 낚시 대회 경연, 맨손 고기잡이 등 섬마을의 재미를 가득 만끽할 수 있다.

또 바늘대치기, 그물엮기, 굴비엮기 등의 경연도 축제의 흥을 부추긴다. 굴비, 삼치의 맛에 빠져볼 수 있는 시식회는 물론, 추자도 참굴비를 챙길 수 있는 ‘행운을 잡아라!추자도참굴비’도 관광객의 인기 만점 프로그램이다.

추자도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추자도 올레길 탐방’도 마련돼 있어 축제의 흥과 여행의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각설이 공연, 관광객과 함께하는 다함께차차차, 길트기 풍물공연, 축하공연, 깃발전 등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들도 축제분위기를 띄운다.

한편, 추자면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축제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자방문을 위해 축제기간 동안 정기여객선인 퀸스타2호를 증편, 운항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