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1-27 20:25 (목)
청송트레일런, 12일 열려
상태바
청송트레일런, 12일 열려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8.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경북 청송군에서는 12일 ‘청송트레일런’이 개최된다.

태고의 신비를 품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비경 즐기며, 맑은 공기도 마음껏 마시며 달리는 이번 대회는 산악하프, 10㎞, 5㎞, 걷기코스 4종목에 전국에서 13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청송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출발해 파천면 옹점재와 태행산 임도, 방광산 소나무숲길을 지나 다시 현비암 강수욕장으로 내려오는 하프코스는 청정 산악마라톤코스로 알려져 주말이 되면 전국의 마라톤 마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또 지난해부터 추가된 걷기코스는 망미정 앞을 지나 돌다리 2개를 건너며 용전천을 유유자적 한바퀴 돌아 현비암강수욕장으로 돌아오는 종목으로 휴가철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있다.

대회가 열리는 청송읍 현비암강수욕장에는 강수욕장 물놀이, 금반지 품은 메기잡기, 어린이 물총놀이, 징검다리 건너기, 삼성라이온즈 치어리더 공연 등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주왕산, 주산지, 달기약수탕, 신성계곡, 송소고택 등 청송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홍보할 계획”이라며 “또 청송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청송 썸머전국드라이툴링대회, 청송군수배 전국MTB대회 등 전국 규모의 산악스포츠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청송군을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