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4:50 (수)
[총정리]VIB족 겨냥한 호텔업계, 어린이날 이벤트 살펴보기
상태바
[총정리]VIB족 겨냥한 호텔업계, 어린이날 이벤트 살펴보기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4.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고 있다. 가장먼저 기다리고 있는 5월 5일 어린이날, 아이들은 벌써부터 기대에 부풀어 있다. 휴식과 여가를 동시에 누리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엔 뭐가 있을까.

이 같은 마음을 헤아린 호텔 업계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단위 고객들의 발걸음을 유혹하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최근 아이를 위해서라면 소비를 아끼지 않는 이른바 VIB(Very Important Baby)족이 늘면서 호텔업계는 이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공략으로 뮤지컬 공연에서부터 체험프로그램, 특선뷔페 등 저마다 특색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을 내세우고 있다.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 호텔의 어린이날 이벤트를 총정리했다.

▲ 사진제공, 해비치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패밀리 파티’ 이벤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이하 해비치)는 자녀 동반 고객을 위한 ‘해비치 패밀리 파티’를 콘셉트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인기 캐릭터인 ‘에비츄 특공대’의 퍼레이드와 사진 촬영 등이 진행되어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리조트 야외 수영장과 잔디 광장에서는 물 위를 걷는 ‘워터 조브’, 비누방울, 고무동력기, 연날리기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실내 어린이 놀이공간 모루에서는 키즈 아틀리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팔찌, 손거울, 에코백 등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64-780-8100.

▲그랜드 힐튼 서울 ‘뮤지컬 시크릿 쥬쥬 & 갈라쇼’, 베이블레이드 자유배틀 최강전’

그랜드 힐튼 서울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줄 ‘뮤지컬 시크릿 쥬쥬 & 갈라쇼’와 베이블레이드 자유배틀 최강전을 진행한다.

‘시크릿 쥬쥬 프리미엄 3부작 첫 번째 판타지 오디션 편’으로 생동감 넘치는 환상의 오프닝과 1초 만에 펼쳐지는 다섯 요정의 시크릿 변신 마법, 신나는 댄스와 음악의 향연 등 다섯 요정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시크릿 쥬쥬 뮤지컬과 갈라쇼, 뷔페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풀 타입과 시크릿 쥬쥬 뮤지컬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타입 두 가지로 준비돼 있어 원하는 공연을 선택하면 된다.

또 2층 그랜드볼룸에서는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베이블레이드 자유배틀 최강전’이 펼쳐진다. 팽이 대결애니메이션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에서 유래된 ‘베이블레이드 버스트’는 구성품(파츠)을 다양하게 조합해 나만의 승부전략을 세워 상대방의 팽이(베이)를 해체(버스트)시켜 배틀을 즐길 수 있다.

▲콘래드 서울, ‘키즈 플레이 앳 콘래드’ 패키지 및 어린이날 특선 뷔페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온 가족이 편안하고 즐거운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키즈 카페 이용권이 포함된 ‘키즈 플레이 앳 콘래드(Kids Play at Conrad)’ 패키지를 5월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뷔페와 더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성인 2인과 어린이 1인이 이용할 수 있는 캐리키즈카페 가족 이용권을 제공한다. 어린이날에는 호텔 2층에 위치한 뷔페 다이닝 제스트에서 아이들을 위한 특선 메뉴와 풍성한 이벤트로 가득 채운 ‘어린이날 특선 뷔페’를 선보인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미니 버거, 미니 피자, 꼬마 김밥 등을 포함한 특선 메뉴와 더불어 디저트 섹션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리, 캔디, 초콜릿 등이 가득 채워진 미니 냉장고가 준비될 예정이다. 아울러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 솜사탕 이벤트를 비롯해 어린이날 깜짝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릉 씨마크 호텔, ‘펀(fun), 펀(fun), 펀(fun)’ 이벤트

강릉 씨마크 호텔은 5월 5~6일 양일간 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3가지 즐거움을 선사하는 '펀(fun), 펀(fun), 펀(fun)' 이벤트를 열 전망이다. 5일 오후 3시30분, 6일 오후 2시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호텔 로비와 연결된 야외 '오션테라스'에서 마술과 풍선 공연을 벌인다.

이곳 오션테라스에는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 포토존도 설치해 어린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인기를 끌 예정이다. 또한 조식・석식 뷔페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어린이들에게 인기 높은 캐릭터로 만든 디저트로 고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어린이 고객들의 재미를 배가시키기 위해 키즈 클럽의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문의 033-650-7000.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 도쿄 미쉐린 1스타 ‘덴푸라 이와이’ 오너 쉐프 초청 프로모션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는 어른부터 아이들 모두가 좋아하는 튀김을 스페셜 메뉴로 선보이며 어린이들에게 인기 높은 완구 제품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별히 튀김 메뉴는 미쉐린 1스타의 ‘덴푸라 이와이(Tempura IWAI)’ 오너 셰프를 초청한다. 덴푸라 이와이는 1998년 오픈 후로 ‘진정성 있는 맛, 진실된 맛’을 추구하는 덴푸라 가게로, 이와이 오너 셰프가 직접 만드는 다양한 덴푸라 메뉴 및 어린이들을 위한 특선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높은 완구 제품을 선물로 남자 아이에게는 베이블레이드 레전드 스피리건, 여자 아이에게는 엘사 또는 라푼젤 디즈니 클래식 패션돌, 남자 유아에게는 티론과 티라노 공룡 메카드, 여자 유아에게는 시크릿 쥬쥬 쥬얼리 보석함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02-317-0357.

▲ 사진제공, 하얏트 리젠시 제주

▲하얏트 리젠시 제주, ‘어린이날 특선 뷔페’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테라스 카페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 코너와 즐거운 이벤트가 포함된 특선 뷔페를 선보인다. 호텔 로비층에 위치한 테라스 카페에서는 어린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키즈 코너가 포함된 런치 뷔페와 디너 뷔페를 진행한다.

또한 호텔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과 에어 바운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런치 뷔페는 오후 12시부터 2시 30분까지 디너 뷔페는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한다. 문의 064-733-1234 또는 064-735-8485.

▲밀레니엄 서울 힐튼, ‘어린이날 특별 뷔페’

밀레니엄 서울 힐튼 올데이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395’는 어린이날 점심에 특별 뷔페를 선보인다. 도심 속 비밀 정원을 조망할 수 있는 카페 395의 야외 테라스에서 기존 뷔페 메뉴에 프렌치 핫도그, 쇠고기와 닭고기 미니버거, 스파게티, 치킨 윙 등 어린이날 특별 메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카페 395에서는 벌룬쇼, 페이스 페인팅, 그리고 밀레니엄 서울 힐튼의 마스코트 ‘밀튼’과 추억의 사진을 함께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해 어린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의 02-317-3014.

▲아난티 남해, 가정의 달 뷔페, 어린이날 딜리버리 서비스

아난티 남해가 어린이날을 맞아, 아난티 남해를 방문한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이를 위한 어린이날 선물을 프론트 데스크에 접수할 경우 캐릭터 인형이 선물을 들고 객실에 방문할 예정이다. 선착순 15팀에 한정하여 진행된다.

아난티 남해 메인 레스토랑 브리즈가 어린이 코너를 특화한 가정의 달 뷔페를 진행한다. 온 가족 다 같이 즐길 수 있도록 남해의 특산물 전복 냉채, 계절감을 살린 쑥된장국, 도다리 사시미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뷔페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피자, 버거로 구성된 코너가 마련되었다. 또한 브리즈는 5월 한정 스페셜 키즈 메뉴를 선보인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모차렐라 치즈 돈가스에 새우튀김, 쇠고기 볶음밥, 과일이 곁들여진 세트메뉴로 구성했다. 문의 055-860-0555~6

▲노보텔 강남 앰배서더 서울, 키즈존 프로모션

노보텔 강남 앰배서더 서울은 인터네셔털 뷔페 더 스퀘어에서 키즈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피자토스트, 파스타, 비프버거 등을 포함한 어린이들에게 인기 높은 메뉴들과 몬스터 팝콘, 초코릿퐁듀와 메쉬멜로우등 이외에도 달콤한 디저트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어린 고객들의 흥미를 더 해줄 예정이다.

특급 호텔 셰프들이 즉석에서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라이브 키친 에서는 그릴, 파스타, 스시코너외에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을 선보이며, 눈의 즐거움과 맛의 깊이를 더한다. 문의 02-531-6618.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잇, 플레이, 러브 (Eat, Play, Love)’ 패키지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어린이 날을 맞아 ‘잇, 플레이, 러브 (Eat, Play, Love)’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며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호텔과 인접한 한강 세빛섬에 위치한 키즈카페 입장권을 제공하여 아이와 함께하는 특별한 어린이날을 계획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3인 조식 뷔페 (성인 2인, 어린이 1인)와 객실에서 인 룸 다이닝으로 즐길 수 있는 피자와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 쁘띠 파스타, 그리고 음료 3잔(소프트 드링크 및 주스)으로 구성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복합 전시체험공간인 PIM (Play in Museum) 입장권 2매 (성인 및 어린이 모두 사용 가능) 가 제공된다. 문의: 02-2186 6763, 6766~8.

사진제공,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플레이 키즈 패키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는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와 함께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고 호텔과 연결된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내 위치한 애플 키즈 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플레이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플레이 키즈 패키지’는 호텔 객실에서 안락한 휴식과 아이의 입맛을 사로 잡을 마카롱을 선물로 증정하며 호텔과 연결된 백화점 4층에 위치한 ‘애플 키즈 클럽’ 성인 2인과 어린이 1인 인장이 가능한 티켓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 27층에 위치한 호텔 수영장과 호텔 쉐프가 준비한 풍성한 피스트 조식 뷔페를 아이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함께 제공되어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아이에게 선물할 수 있다. 문의 02-2211-2100.

▲그랜드 하얏트 인천, ‘헬로, 메카드’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헬로, 메카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터닝메카드 R, 헬로카봇, 소피루비 등 국내 최고의 인기 캐릭터가 총 출동한 캐릭터 체험 존, 인기 애니메이션 OST 주제곡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콘서트, 닌텐도 플레이 존 그리고 어린이 수영장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모든 패키지 이용객은 캐릭터 체험 존, 닌텐도 플레이 존 그리고 어린이 전용 수영장을 포함한 총 3개의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만 12세 이하 동반 자녀 최대 2인에게는 패키지에 포함된 식사가 무료 제공된다, 문의 032-745-1000.

▲그랜드 캠핑 패키지사진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캠핑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어린이를 위한 야외 활동이 포함된 ‘그랜드 캠핑 패키지’를 5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 날 연휴 기간 동안 선보인다.

이번 그랜드 캠핑 패키지는 그랜드 객실 1박, 인문학 스토리를 미술로 체험하는 융합체험 프로그램 “모나르떼” 에듀 박스 제공, 키즈 스파 살롱 “슈슈 & 쎄시” 50% 할인권, 실내 수영장 및 체육관 이용 외 호텔 야외 공간에 마련된 ‘그랜드 캠핑’ 이용 혜택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캠핑’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체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놀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야외 체험 공간이다. 특히 이번에는 '캐리와 친구들'을 오프라인으로 구현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캐리키즈카페(CarrieKidsCafe)'와 함께 꾸며진다. 문의 02-799-8888.

▲르 메르디앙 서울, ‘르 메르디앙 패밀리 피크닉’ 패키지

유럽스타일 럭셔리 호텔 르 메르디앙 서울은 피크닉 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클래식/패밀리 트윈/스튜디오 스위트) △르 메르디앙 푸드&베버리지 및 핀란드 자연예술 클래스 섹션에서 이용 가능한 르 메르디앙 피크닉 마켓 5만 원 이용 쿠폰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는 패밀리 라운지 해피아워 △셰프팔레트 조식 뷔페 △수영장 및 자쿠지 △피트니스 센터 △M 컨템포러리 관람을 포함한다.

호텔 업계 관계자는 “최대 일주일까지 쉴 수 있는 징검다리 연휴였던 지난해 5월과 달리 올해 어린이날의 경우 최대 3일로 짧아 단시간 이동으로 가족의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책임지는 호텔을 추천 한다”며 “특히 VIB족이 급증함에 따라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신규 고객을 유인하고 기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