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왕인박사 일본가오!”...영암왕인문화축제 4월 5일 개막
상태바
“왕인박사 일본가오!”...영암왕인문화축제 4월 5일 개막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8.03.28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영암왕인문화축제’가 오는 4월 5일 왕인박사 유적지와 상대포역사공원 일원에서 개막돼 8일까지 4일 동안 백제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왕인춘향 대제

먼저, 백제 시대 차(茶)문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백제 차문화 시연회 & 토크콘서트’가 7일 12시에 축제장 주무대에서 열린다. 전국 유명 차인(茶人) 초청, 차 시음에 이어 가야금, 대금 등 전통공연과 국악인 오정해씨의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 왕인박사 유적지 전경

또한, 백제의 우수한 문화를 일본에 전파, 일본인들로부터 학문의 신으로 추앙 받은 왕인박사의 위업을 지속적으로 계승·발전시켜 나가고, 후학들의 문예 창작능력을 배양하는 기회로 ‘제28회 왕인박사 추모 한시 백일장’이 6일 주무대 앞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기존 지상백일장에서 탈피해 전국 한시동호인과 일반인 150여명이 유복-유건 등 전통 복장을 입고 현장백일장을 재현한다.

축제장을 찾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백제시대의 우수한 문화와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백제 전통주막, 놀이체험, 의상체험, 떡메치기 등 다양한 백제문화를 즐길 수 있는 ‘백제문화 체험마을’과 백제복장을 입은 군사, 주모, 상인 등이 백제문화 체험마을을 돌며 상황극을 진행하는 난장거리극‘백제극장’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왕인박사 일본가오!’ 퍼레이드와 드림콘서트 with 이승환, 장미여관·정동하·BMK 등이 출연하는 KBS라이브 뮤직쇼, 백제 차문화 시연회 등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