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여수 라이딩 백미, 2코스
상태바
여수 라이딩 백미, 2코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8.03.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진 풍경과 달콤한 속삭임이 있는 '여수 힐링 자전거 여행'②
▲ 여수해상케이블카

[투어코리아] 봄은 자전거를 타기 좋은 계절이다. 상쾌한 바람과 함께 꽃 피는 봄 길을 ‘씽씽’ 달리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특히 전남 여수에서의 자전거 여행은 청정 해역을 따라 펼쳐지는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다.

여수에는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가 잘 조성돼 있다. 대표적인 코스로는 ▲오동도∼여자만(북촌) ▲오동도∼송시삼거리 ▲가사리방조제∼화양면 공정 마을 등 3개 코스가 있다.

▲ 거북선대교

여수 라이딩 백미, 2코스

2코스
오동도-거북선대교-도실삼거리-화태대교-송시삼거리

페달을 밟으며 귀 기울이면 코발트빛 바다와 섬들의 이야기가 들려온다. 오동도를 출발해 거북선대교∼도실삼거리∼화태대교∼송시 삼거리까지 이어지는데, 그 길이가 25㎞에 이른다.

야간 조명 빛이 아름다운 거북선 대교와 바다를 나는 해양전망대 여수해양케이블카, 그리고 돌산공원과 무슬목 등 바다와 어우러지는 풍광을 한껏 접할 수 있어 여수 라이딩의 백미로 꼽히는 곳이다.

▲ 돌산공원

형형색색 조명이 아름다운 거북선대교

동문동과 돌산읍 우두리를 연결하는 교량으로, 돌산대교와 함께 여수밤바다 야경의 쌍벽을 이룬다. 거북선대교의 또 다른 이름은 ‘제2돌산대교’, 그 아래에는 하멜등대, 하멜기념관과 해양공원이 위치해 있고 자산공원과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여수 해상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거북선대교의 전망과 야경은 매우 아름답다.

특히 밤이 되면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조명을 내뿜어 종포해양공원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로 하여금 황홀한 여수밤바다의 야경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바다위 전망대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오가는 국내 첫 해양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0대(5인승)와 일반 캐빈 40대(8인승) 등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를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밤바다 풍경이 아름답다.

여수 밤바다가 아름다운 돌산공원

여수의 핫플레이스로, 돌산대교를 건너가다 보면 바로 보인다. 그곳에 서면 아름다운 여수항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돌산대교 야경과 인근의 야경을 아름답다. 저녁무렵 약 30분에서 1시간 가량은 바다로 나갔던 배들이 하나둘씩 돌아오는 멋진 광경도 볼 수 있다.

▲ 무슬목

이순신 장군 전승지, 무슬목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왜군을 유인해 왜선 60여 척과 왜군 300여 명을 섬멸한 전승지이다. 소나무와 6~700m의 몽돌밭으로 이루어진 해안선의 경관이 뛰어나 여름에는 해수욕장으로 이용된다. 북쪽 바다는 고니 등 겨울철새의 도래지다.

해양수산 전시관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수 관상어 전용 수조와 56개나 되는 다양한 규모의 수조에는 참돔을 비롯한 능성어, 붕장어, 해포리고기, 여우고기, 파랑돔 등 72종의 남해안 토산 어종과 해수 관상어 1만 2천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 전남해양수산과학관

특히 바다거북 수족관과 바다 속 풍경을 주제로 한 3D 입체 영상관, VR(낚시체험 등) 체험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의 희귀산호와 어패류 등을 전시하고 있는 수산증양식 디오라마관도 있다. 살아있는 갯벌 생태수조 등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아주 좋아하는 곳이다. 인근에 무슬목 전적지와 향일암이 위치해 있다.

▲ 은적사

작지만 아름다운 사찰, 은적사

한적하고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사찰이다. 이름에서도 언뜻 알 수 있듯이 입지 자체가 외부에서는 전혀 드러나지 않을 정도로 작아 가까이에서나 사찰 내부를 볼 수 있다. 암자 뒤편에는 커다란 바위들이 석벽으로 받치고 있고, 앞에는 천왕산에서 형성된 계곡이 짧지만 깊게 소리를 내며 흐른다.

▲ 화태대교

돌산과 화태도를 잇는 화태대교

여수시 돌산읍 신복리와 남면 화태리 화태도를 잇는 사장교이다. 총 길이는 345m, 주탑 높이가 130m로 하늘과 바다를 연결한듯하다. 화태대교에서 보면 멀리 다도
해 해상국립공원의 비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주변 경관도 빼어나다.

▲ 자전거 2코스(오동도-거붕선대교-도실삼거리-화태대교-송시삼거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